(영상은 맨 아래 있습니다...... 근데 잘 안보잖아요?)





서론 제끼고 본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밴달은 40~50미터 거리 노줌 명중률이 60%에 불과합니다

줌을 한다고 해서 명중률이 100%가 되는것도 아닙니다
80~90% 밖에 되지 않습니다
여기는 발로란트 고인물들이 좀 많으니 줌을 했을때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도 잘 아실거고요




어떤것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냐,
바로 1.04패치에서 등장한 총기 스탯중 하나인

"초탄 퍼짐" 부분 입니다




밴달의 초탄 퍼짐 스탯은 0.25 입니다

이는 소총 중에서 불독 (0.3) 다음으로 높은 수치 입니다

조준사격 (줌) 수치도 0.157인데, 소총 중에 가장 높습니다

이때문에 장거리에서 롱을 피킹 하면 총알이 에임대로 가지 않을 확률이 꽤 된다는 거죠

공격이야 어쩔수 없이 롱을 봐야되는 상황이 있으니 큰 문제는 아니지만,

수비는 유리한 자리를 잡고 있는데도 롱을 피킹을 한다면 

80~90퍼센트의 확률싸움을 한다는것이 아주 불편한 상황이죠


결론 : 수비자가 밴달로 롱을 피킹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리고 발로란트 개발자가 레딧에 총기 반동에 관하여 언급한 내용이 있는데

재밌는 내용도 있어서 같이 적어드리겠습니다




(원문)



간단히 요약하자면

1. 처음 몇개의 총알은 모두 똑같이 발사가 된다
(각 총기마다 고유의 패턴이 존재)

2. 하지만 그 이후의 반동 패턴은 완전히 랜덤이다



스프레이 패턴을 어느정도 연구 하신 분은 반동 패턴이 랜덤 아니다,
오른쪽 왼쪽 왔다갔다 하는 패턴이 존재한다 라고 하시지만.

실험을 하니 랜덤이라는 것이 확인 됐습니다


영상 내용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좌우로 흔들리기는 하나, 일정한 타이밍에 반동이 휘는 것이 아닌,

완전히 랜덤으로 탄이 좌우로 움직였습니다

즉, 좌우로 튀는 반동은 본인이 눈으로 확인하고 반동을 잡아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7-8점사를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간에, 이번 1.04 패치로 총기 스탯 부분이 열렸으니

여러분들도 총기 스탯을 분석해서 본인만의 총기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