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인벤에서는 그동안 좋은 게시물에 대해 더 많은 추천과 공감 표현이 가능하도록 최대 3회까지 추천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를 악용하는 사례나, 추천과 비추천의 불균형으로 인해 게시판의 여론 경향성이 오해를 살 수 있다는 피드백도 많이 받았습니다.

기존의 3추 시스템이 오랜 기간 지속된 만큼 이를 커뮤니티의 문화나 재미 요소로 느끼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를 계속 유지하는 것은 건강한 커뮤니티 활동에 부작용이 더 많을 수 있다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게시물의 추천 횟수가 최대 3회였던 것을 1회로 조정해, 8월 17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변화에 대해 기존 이용과 체감이 크게 달라지지 않도록 게시판 내 화제글 기준으로 많이 쓰이던 10추와 30추, 핫벤에 선별되는 커뮤니티별 화제글의 조건 등은 적절한 비율로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다소 혼란이 발생할 수 있으나 최대한 빨리 조치를 할 계획이니 양해를 부탁드리며, 혹시 모를 오류나 의견에 대해서는 '인벤운영팀'으로 쪽지 주시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추천 횟수 조정은 여러 커뮤니티의 의견 및 운영 정책에 대한 고려를 통해 적용된 사항이나, 일부 커뮤니티 혹은 게시판에서는 이러한 변화로 인해 여러가지 문제나 불편 사항이 발생할 가능성 역시 감안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게시판에 한정하여 기존의 3추 시스템을 부분 적용하는 것을 포함한 추가 조정도 고려 중인 점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