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게임 내적인 문제

 

중국시장에서 길드워2 : 컨텐츠 개발속도를 번역속도가 못 따라가고 있음...

중국시장에서 블앤소 : 컨텐츠 개발속도가 문제라고 다들 입모아 말함...

 

최근 국산 RPG를 해도 다들 할거 없다라는거 아시자나요.

 

뭐 대한민국 게이머들도 최단루트를 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2달후에 게임이 할게 없다.

캐쉬템 초반에 안팔면 안된다라는 이유가 뭘까요?

 

이분야는 중소기업든 대기업이든 게임사들이 좀 반성하고 해결법을 찾아야 할거 같아요.

 

컨텐츠 제작속도를 올릴 방법이 진짜 없을까요?

설사 그래픽을 줄이는 한이 있더라도 말이죠.

 

 

 

게임 외적인 문제.

 

최근의 RPG장르는 오히려 시장이 과대화 되었죠.

 

그 이유중 하나로서 모모 게임포털들이 게임 장르를 다양화 한다 말고

사행성 고스톱류에 편중된다라는 시각을 회피하기 위해 준비도 안된상태에서

허가내고 시작한게 아닌가 하죠.

 

분명 더 잘할수 있는데... 엉뚱하게 운영한다던가 하는거 못 느끼시나요?

어떨때보면 오히려 빨리 망하는게 자사에 더 도움이 된다라고 생각하면서 운영하는거 같아요.

 

좀더 신경을 쓰거나,아예 교육형게임류라도 진출하셔야지 어중간한건

모두에게 피해만 줄뿐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