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슈팅게임중 대표적으로 FPS장르가 있습니다.
그런 게임들의 대부분 수익모델은 부분무료화인데요. 대부분 전투에 큰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범위내에서 
유료아이템들을 내어놓습니다. 리스폰시간 단축이나 경험치증가, 돈획득증가등등...
그리고 랜덤박스도 최근에 늘어나는 추세구요.

근데 얼마전 파이널미션 CBT를 해보고선 괜찮은 생각이 하나 들더군요.
FPS는 1인칭 시점이라 힘들겠지만 TPS같은 3인칭 시점의 슈팅게임의 경우 코스츔아이템이나 다른 꾸미기용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는것도 괜찮을듯 싶더라구요.

파이널미션의 경우 의상을 아예 또 다른 콘텐츠로 구성해놓았더군요. 자잘한 건 치우고 제일 눈에 띄는 점은 바로 그점이었습니다. 일단 어느정도 그래픽도 받쳐주니깐 죽을때 마냥짜증만 나진 않더군요.....(...)

여튼 3인칭만 된다면 의상시스템을 제대로만 갖추고 다양한 의상을 내어놓는다면 액션슈팅게임의 긍정적인 부분유료화 모델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