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하면 떠오르는   게임   리니지 


저도 리니지 까고   다들  리니지를  까고있지만


그당시 NC는  기술력도   자본도 인원도   아이디어도 없는  순수 그자체에서   그정도 게임을 만들었다는건  대단한 일입니다.


 



생각해보면 리니지가 게임 발전을 도움준게  맞다고 봅니다 ,  리니지로인해   온라인게임이 수입이 된다 생각한  주위 기업들이 마구마구   투자를해줘    우리나라가   나름  온라인게임 강국이 되게 해줬죠.

그리고  어느정도  mmo에 대한 틀을 제시해줬다고 봅니다 



문제는  그 틀중에  안좋은걸 너무  다른 게임들이  따라가서   발전하지못하고   빌빌거렸다는게 잘못이라면 잘못이겠죠.







NC는 나름   리니지 스타일에서  벗어나기위해   나름  시도를 많이했습니다  단지   리니지가 너무  눈에 뛰어서 묻힐뿐이죠..

유명한 일화중에서는  울티마 개발진으로 유명한  리차드 게리엇을 고용해서  새로운 시도를 해볼려고했었죠..


결과는?  참패였었죠        게리엇을 우주먹튀라는 별명을 얻고요 





NC도   또다른 시도를 해봅니다    북미에 진출하기위해   외국 회사들을  사들이죠 

그중에   아레나넷   길드워를 만들회사를 고용하죠    길드워는 참신한 시스템을 가지고있었으나 

모든 유명한  퍼블리싱 업체에서     거절을 당하죠   결국 NC에게 선택권이 오게되고    그걸 받아들이죠 


 



초기에 길드워의 그래픽은    정말  눈물나게   망작이었다고하네요     NC가   그래픽작업을 도와준건지   자본력을 지원해져서

업글이 된건지  저도  모르겠으나    하여튼  그래픽은 매우 좋게 바뀝니다 




그렇게 리니지 스타일을  완전히 ~~~ 탈피한   게임이   등장!!  한국시장에  내놨습니다



그런데  결국  망했죠    






자 결국  앞으로 가서   리니지 3를 개발하던도중   무슨 문제가있었는지  취소되고

결국  땜빵인  아이온이 등장!   수많은  떡밥을 뿌리고    욕먹는 게임이 되고   그대신  흥행도 그 배만큼 됬죠

이때가  우리나라  게임의   정체기라고   봐도 될거같습니다    더이상  진보를 못하고      



그런데  이제 봐야할건  앞으로 미래입니다  

곧있으면 블소가 나옵니다    나름 리니지의 틀에서  벗어나려는 흔적이 보입니다  강화도없고
무었보다  특이한건  보패로   능력치를 올릴뿐이지  옷은  그냥 장식용인  시스템도 도입됬고

오토타켓이라는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됬죠  



뚀한 NC는  아레나넷에게  지속적인 지원을해주고 
이번에  길드워 2가  나오게되죠  길드워2는  안해봐서   뭐라 제대로 말할수는 없지만.





NC가  과연  욕먹을 정도로  게임을 못만들었나요>?

NC가  과연  욕먹을 정도로  새로운 시도를 안해봤나요?


도데체  무었을 바라는걸까요 NC에게   그냥 망해라>??   망하는게 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