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략

티빙의 유료 가입자는 지난해 약 70만명에서 올해 3분기 180만명 수준으로 급증하면서 올해 티빙 가입자 가이던스인 200만명도 수월하게 달성할 것이란 전망이다. 네이버 멤버쉽이라는 강력한 캡티브와 유로 2020이나 〈환승연애〉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역대급 성과가 이어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연구원은 "글로벌로 확산되고 있는 K-컨텐츠의 가장 강력한 연합을 캡티브로 보유한 OTT의 가치가 높아질 수 밖에 없으며, 최소 2조원 수준의 가치를 예상하고 있다"며 "2023년의 티빙 매출액은 3000억원 이상이 되며 네이버(웹툰 및 멤버쉽)-CJ/JTBC(채널 및 제작사)의 티빙 연합이 최소 2년 내 웨이브의 가입자를 따라 잡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기사원문 : http://naver.me/xaPe2WSd


웨이브, 유료 가입자 200만 명 돌파
(20년6월 http://naver.me/FN2u8TyY)
/

웨이브 올해 정확한 유료가입자 수는 알려진게 없지만 기사 마지막줄을 보면 최소 300만~400만명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