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계층
오늘 아버지 보러 현충원에 다녀왔습니다
[22]
-
사진
다이소 반려견 옷을 입은 울집 댕댕이.GIF
[13]
-
계층
폐지 줍줍
[4]
-
계층
운전 하다보면 미운 사람들
[34]
-
계층
유튜브 코리아, 대도서관 추모영상 업로드
[11]
-
연예
숨도 안차고 러닝 뛰는 츠키보고 기겁한 기안84.jpg
[28]
-
계층
사기적인 스펙에 손종원 쉐프
[25]
-
계층
호드의 자손이 태어났다..
[22]
-
지식
12월 18일, 목요일 오늘의 날씨 + 운세
[5]
-
계층
(ㅎㅂ) 인스타가 자주 없어지는 자매
[49]
URL 입력
- 유머 ㅎㅂ 모기 물린거 보여주는 눈나 [58]
- 계층 여사친이랑 롯데월드 갔는데 5시간동안 발기했다는 남자 [13]
- 계층 ㅇㅎ) 열심히 청소하는 pc방 눈나 [14]
- 기타 약후 신혼여행부부 [9]
- 기타 보이스 왁싱당한놈 [20]
- 유머 패는거 밖에 선택지가 없었던 폭행사건 [19]
|
2023-09-30 09:10
조회: 8,475
추천: 2
(약혐?)꼼짝마시‘쥐’… 연봉 2억 받으며 박멸 나선 뉴욕 ‘쥐 차르’![]() ![]() 파리도 그렇지만, 뉴욕도 오래된 인프라, 관리되지 않는 음식물 쓰레기 등의 이유로 쥐떼로 고생이죠. (TMI: 참고로 두 도시 모두 길고양이도 넘쳐납니다. 그것도 과하게요.) ![]() 이에 두 도시 모두 대책 마련에 분주한데, 뉴욕시는 작년에 쥐 차르(Rat Czar)라는 거창한 별칭과 함께 쥐 퇴치 담당 고위 공무원의 채용 과정이 이슈가 되었죠. 이 직에 900:1의 경쟁률을 뚫고 임명된 캐슬린 코라디의 인터뷰입니다.
그의 전략에 특별한 비법은 없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배출 시간 조절 등의 관리를 통해 쥐의 먹이를 감소시켜 자연스럽게 쥐의 개체수를 줄인다는 것이죠.
어떤 동물이든 먹이 공급은 개체수 증가의 주 요인입니다. 쥐, 토끼, 고양이 같이 번식력이 좋은 동물들은 더 그렇죠. 변변한 천적이 별로 없다면 더더욱요.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먹이는 어쩔 수 없겠지만, 음식물 쓰레기, 사료 등으로 인위적으로 공급되는 먹이를 통제하는 건 당연히 중요합니다. 공급되는 먹이의 부양 능력보다 개체수가 많을 수는 없으니까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236328?sid=104
이런 인위적인 먹이 공급에 주목하는 건 로마, 파리 등 쥐떼로 고생하는 다른 도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로마는 관광객들의 음식물 쓰레기, 파리는 캣맘, 비둘기맘들이 뿌린 사료를 쥐떼의 원인으로 지목했군요.
그는 과거 범국가적으로 쥐 박멸 캠페인을 벌였던 한국 상황에 대해서도 알고 있었다. 취임 후 뉴욕 맞춤형 쥐 박멸 전략을 세우는 과정에서 각국의 사례도 수집했는데, 한국계 동료 공무원(케빈 김 뉴욕시 중소기업서비스국 국장)을 통해 쥐약을 살포하거나, 쥐꼬리를 학교로 가져가야 했던 한국의 과거 사례를 알게 됐다는 것이다. “도시마다 처한 상황이 달라 그대로 적용하기는 어려워요. 쥐약을 뿌리거나 직접 살처분하는 것에 대해서는 윤리적 문제를 들어 반대하는 여론도 만만치 않거든요. 하지만 많은 대도시가 쥐 문제로 골치를 앓고 있다는 공감대를 갖게 되죠.”
실제로 이런 먹이 공급 차단 전략은 쥐 관련 민원이 감소하는 등의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다만 '윤리적인 문제를 들어 반대하는 여론' 을 들며 직접적인 살처분은 가급적 피하는, 적어도 언급되기를 꺼려하는 느낌인데 뭐.. 이해는 가는 부분입니다.
..농담이 아니라 진짜 쥐맘도 있는 곳이다보니까요 ㄷㄷㄷ
EXP
17,002
(40%)
/ 18,201
|




츄하이하이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