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를 하지 않도록 딱 예고편안에 포함된 내용선에서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여.
일단 이 드라마는 세계적으로 꽤 유명한 3부작 중국 소설을 드라마화한건데 이 드라마는 책으로 치면 3부 중에 1부 이야기를 담은거라 이번 시즌으로 시원한 결말이 나오진 않아요. 저도 원작 소설은 안봐서 비교는 못하고 그냥 드라마만 보고 설명드립니다.
한국인이니 아무래도 중국미화, 중국뽕 이런부분이 솔직히 거슬려서 안보려는 분 많으실거 같아서 말씀드리면 중국인이 등장인물의 대부분인 원작과는 달리, 중국인이 등장하긴 하지만 일단 이번 시즌에서는 서양인들이 많이 나오고, 중국뽕같은 부분은 1도 느끼기 어렵습니다. 다만, 앞으로 새 시즌들이 나온다면 뭐 중요한 일을 중국인이 해낸다던지 중국의 우주 기술력이 크게 도움된다던지 하는 모습은 나올수 있지 않을까 정도?
제가 생각하는 이 드라마 장점은 스토리를 이어갈때, 어떤 인물이나 집단이 등장한다치면, 얘들이 왜 그런 행동을 하게 됐는지에 대한 동기를 잘 설명하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동기 부분이나 집단의 특징을 납득이 가게끔 아주 잘 설명함. SF장르라 시각효과도 중요한데 아주 깔끔하게 잘된듯.
요즘 세대들에게 비교적 친숙한 vr 게임이 등장해서 이걸로 설명하는 부분도 꽤 참신하구요.
보다보면 말그대로 소름 돋는 부분이 많음. 이런 장르에서는 특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뭔가 설정같은게 흥미로운 부분이 많고 그러다보니 주인공이 느끼는 두려움같은게 잘 전해짐.
단점은 아무래도 장르상, 그리고 3부작 중 1부라 막 스펙타클함 이런 부분이 부족하고, 대화가 너무 많다는 느낌이 간혹 든다거나 좀 불필요해보이는 애매한 로맨스같은 부분이 많습니다. 근데 저는 딱히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음.
아 그리고 액션신이 있는 부분에서는 전체적으로 꽤 잔인한편인데 특히 5화는 정말 심하게 잔인합니다...
내용 전개상 야하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완전 노출되는 부분도 있긴합니다.
이런 SF장르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