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해당 게임은 얼리엑세스이고, 약 20시간 정도 플레이한 리뷰입니다.
게임하면서 스샷 찍은게 없어서 느낌만 보시라고 상점 페이지에 있는 걸로 가져왔습니다.

긴거 읽기 싫으신 분들은 맨 아래 상점페이지 링크랑 요약 남겨놨습니다.


1. 전반적인 느낌
게임 스타일은 요새 참 보기 드문 완벽한 HOMM 스타일 그 자체입니다.
아류작이라고 쓴 이유는, 현재로서는 대부분의 유저가 떠올릴 3편의 하위호환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으로 재미는 있지만 엉성한 느낌이 드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2. 종족
기본적으로 각 종족은 2개의 서브 종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X) 인간 + 요정, 인간 + 언데드
현재는 인간, 언데드, 기계(아카데미 비슷), 양서류 4개의 종족이 있는데 솔직하게 말해보자면
종족 별로 컨셉이 확실하지 않고 전부 다 비슷비슷한 느낌이 강합니다.
제 생각에는 어설프게 넣은 서브 종족이 독이 된 듯 합니다. 왜 넣었는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걍 인간이면 인간, 언데드면 언데드 이랬으면 특성 살리기도 좋았을텐데.

3. 영웅
현재로서는 각 종족별 패시브가 따로 없고, 모든 종족 영웅이 같은 패시브를 사용합니다.
마법 쪽은 상당히 난해한데... 이 부분은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전반적으로 마법을 쓰기가 애매하고, 효과도 대체로 별로였다는 느낌입니다.

4. 아이템
아이템 배리에이션도 그다지 많지 않은 편인데, 종족 특성이 약한 것과 맞물려서 상당히 밋밋합니다.
하지만 아이템이야 뭐 개발하면서 추가될 가능성이 높으니 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5. AI
한판 호흡이 엄청나게 긴 게임 특성 상 맘 맞는 친구가 없으면 대체로 AI랑 플레이하게 될텐데
현재로서는 정말 심하게 멍청합니다. 모든 난이도는 아니고 최하부터 최고 -1 난이도까지는 해봤는데
딱히 AI가 똑똑해진다는 느낌을 못 받았어요. 이 부분은 좀 크게 마이너스인 것 같습니다.

6. 결론
경험 상 정식 출시 전에 50% 이상 할인 자주 하는 게임은 안 사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HOMM류 좋아하는 유저분이라면 사볼만 한 것 같네요.
일단 기본적인 재미는 있었습니다. 아니었음 진즉에 환불했을테니 ㅋㅋ
현재 66% 세일로 단돈 만원이니 츄라이 츄라이!



요약
1. HOMM 아류작이고 모자란 부분 많지만 전체적으로 재미는 있다.
2. 현재 세일 중으로 단돈 만원.
3. 상점링크는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