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02-15 12:26
조회: 3,192
추천: 11
- 월드오브탱크 인벤 맵공략 -(신맵이 아니고 기존맵에 대한 허접한 공략입니다)
[고갯길] 만약 유저가 기방스타일이고 소심한 방어형이라면 베이스 앞에 붙은 언덕위에 주둔하면서 적을 기다리는것도 일시방편이 될수있다. 언덕위에서는 중앙과 좌-우를 내려다 볼수 있기때문이다. 적 자주의 포격이 날라올수있으므로 돌뒤에 숨는것도 상책. 아군이 우세하다면 상관없지만 적이 우세하다면 반드시 언덕쪽으로 오게되는데 유저의 전차가 화력이 좋거나 적들의 체가 별로 없다면 연사연킬 할수도 있다. 타이밍이 좋다면 언덕을 돌아 재빠르게 올라오는 적 경전을 주의하면서 적 중전을 잡은뒤 경전을 잡을수도 있다.
[고속도로] 이 맵은 양 팀에 중앙에 해당되는 매우 좋은 매복지가 있다. 남팀이라면 낭떠러지 직전에 수풀속이고 북팀이라면 표지판 왼쪽에 수풀속이다. 북팀이라면 망원경을 끼고 이 수풀속에 숨어있기만 하면 언덕을 올라오는 적 전차 거의 전부를 간파할수있고 그 옆구리를 때릴수있다. 한방을 못치더라도 연속피해를 줄수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시가지에서 체력이 생생한 아군과 싸워 패배할 확률이 높다.
[광산] 이 맵은 극히 일부 유저만 아는 최적에 매복장소가 있다. 그건 맵 가장왼쪽 중앙 자리이다. 이곳에 자리잡고 중앙에 자리잡은 돌무더기 틈을 노려보고 있으면 중앙 낮은언덕으로 올라오려는 적 전차가 돌틈사이로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옆구리를 칠수있다. 또 중앙을 선점하려고 올라오는 경전차들이 중앙에 터를 잡으려고 방향을 꺽어 뒤통수를 보이는 지점이기도 하다.
[떡갈나무] 이 맵은 유저가 북팀에 속해있다면 매우 유리한 매복지가 있다. 바로 기지 근처에 있는 수풀림이다. 이 나무들을 모두 쓰러뜨리고 자리잡으면 기지로 몰래 달려와서 아군 자주포를 잡으려는 경전을 때려잡을수 있거나 중앙 오두막집 건너편 언덕에 있는 적탱들을 칠수있다, 언덕위 적탱들은 얻어맞으면 언덕아래로 내려가는데 그 모습이 이쪽위치에선 헌히 보이므로 소용없다. 또 늪지대로 다가오려는 적도 견제할수있다. 남쪽 철도 좌측면으로 접근하려는 적도 칠수있으므로 다방면에 방어최적지이다.
[무로방카] 필자는 이 맵에 걸리게되면 반드시 달려가는 곳이 있는데 바로 맵 우측에 숲이다. 이건 북팀 남팀 모두 해당되는 사항인데 일단 이곳에 자리에 자리잡고 있으면 팀이 지거나 운이 없는 경우에도 1킬은 하곤했다. 수풀이 겹겹이 친 매우 좋은 매복지이고 마주오는 적탱은 유저와 아군의 합동포격에 숨지지않고선 못배기는 장소다. 또한 이곳에 매복시 생존확률이 올라가기도한다.
[북극지방] 이맵은 북팀이냐 남팀이냐에 따라 필자는 3가지 전술을 쓴다.
[스텝] 만약 팀이 좌-우로 모두 가버리고 중앙이 텅비었다면 중앙을 기방하는것이 아주 좋다. 중앙 낮은길로 쳐들어오는 적경전이나 건너편에 은신한 적탱들을 쏠수있기때문이다. 중앙을 지키면 아군 자주들도 보호할수있다.
[시골마을] 저티어나 경전이 매우 걸리기 쉬운 이 맵은 북팀과 남팀에 최적에 매복지가 1곳 등장한다. 남팀이라면 리스폰지역 오른쪽에 있는 경사진 두단계 언덕 수풀림이고 북팀이라면 리스폰지역 오른쪽에 산 중턱이다. 이곳에 있으면 기지를 지킬수있고 다가오는 적탱들을 쏠수있다.
[어부에 항구] 이 맵 좌측엔 양팀 모두에 해당되는 좋은 매복지가 있는데 남팀일경우 풍차가 위치한 언덕, 북팀일 경우 주택앞 돌무더기이다. 최소한 이곳에 있으면 좌-중앙 모두를 커버할수있다. (북팀일 경우 우-중앙) 두가지 약점이 있는데 하나는 적 자주포에 당할수 있다는거와 우측(북팀일 경우 반대)은 견제할 방법이 별로 없다는것이다.
[엔스크] 이 맵은 필자가 어느 종류를 모느냐에 따라 전술을 달리한다. 잡아둘수있다. 1층에도 매복할수있기때문에 만약 아군과 함께 이곳에 있으면 다가오는 적을 협공시 대부분 숨지게 된다.
[엘렌베르크] (*주의점 : 맵공략과 상관없긴한데, 절대 강으로 뛰어들지말기바란다. 아무리 고속엔진을 장착한 경전이라도 이 맵의 강은 건널수없다. 절대로 다리를 통해서만 가기바란다. ) 엘렌베르크에는 빈틈이 존재한다. 바로 중앙 시내인데 이곳은 경전이 이동하면 눈에 띄자않는 최적에 이동지이다. 중전을 몰고 이동해도 쉽게 눈에 띄지않아 이 중앙로를 조심스럽게 가면 적의 옆통수를 치거나 적 후방에 자주에게 달려들수도 있다. 잔해가 상당히 크므로 적이 눈치채도 얼마던지 숨을수있다.
[절벽] 이 맵이 걸리면 필자는 반드시 달려가는 곳이 있다. 맵 좌측에 절벽이 둘러싼 움푹 들어간곳이다. 일단 이곳에 위치해있으면 이 곳을 지나치는 적옆구리를 칠수있다. 적이 반격하려해도 아군이 그 옆을 쳐 금방 이길수있다.
[지크프리트 방어선] 필자는 이 맵이 걸리면 대부분 맵왼쪽으로 달려가는데 (북팀일 경우 반대) 간혹가다 이쪽으로 통해서 들어오려는 적탱이 있기때문이다. 이곳이 뚷리면 아군 자주들은 높은 확률로 전멸하기 때문에 필자는 이곳을 항시 방비한다. 자주가 없을 경우에도 이곳만 가는데 이쪽으로 다가온 적 호구식이나 적 수박을 잡은 적이 있다. 이지역이 넓기때문에 이쪽을 기방하는건 나쁘지않다.
[코마린] 공략이 아니라 주의점을 쓰겠다. 이 맵 중앙엔 대전차 차단울타리가 쳐져있는데 경전이나 일반탱은 넘을수없고 중전만 넘을수있다. 가벼운 탱크로 가다가 길막히는 경우가 없기바란다
[힘멜스드로프] 필자는 이 맵이 걸리고 , 북팀이고 아군이 우세한 지경이면 꼭 쓰는 전술이 있다. 바로 리스폰 지역 바로 오른쪽에 (A 3 ~ 4 인지 모르겠다) 두 창문이 뻥 뚷린 건물잔해에 숨는것이다. 그럼 아주 가끔 아군을 피해서 몰래 아군기지로 접근하려는 적탱이 슬금슬금 다가올수있다. 이쪽은 잔해에 가려 보이지않으므로 다가오는 적탱은 무조건 죽는다. 필자는 이방식으로 적 2대를 잡은적이 있다. 특정조건이 아니면 잘쓰지않는 전술이기도 하다.
이상입니다. 꾸벅
EXP
1,811
(5%)
/ 2,001
|




I아이큐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