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은신선입니다.

유우다치 보이스팩 만드느라고 좀 늦었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Project Explorer에서 audio 탭의 저희가 만든 Random Container들을 클릭해줍시다.



그럼 General Settings가 옆에 보이실텐데요. 형광펜으로 칠한부분들이 중요합니다.

Play Mode를 Continuous로 바꿔주고 Loop를 클릭해줍시다. 이부분을 체크하지않으면 음악이 한번만 재생됩니다.

즉 반복재생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차고음이나 전투음같은 경우 체크해 줍시다. 전투대기음이나

결과창음악은 안해도 됩니다. 그것들은 음악이 끝나기전에 저희가 끄니까요.

차고음, 전투음, 로그인창음악들은 continuous로 해주시고 Play Type같은경우 전 Shuffle로 했습니다.

이것들은 다 하셨다면 Project Explorer의 shareset으로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conversion Settings의 Default Conversion Settings를 더블클릭해 창을 띄운다음 format을 vorbis,

Quality를 6으로 맞춰줍니다.

여기까지 하셧으면 세팅은 끝났구요.

audio탭에 갑니다.



random container을 클릭하여 import audio files를 엽니다.

그다음 add files를 눌러 브금을 넣고 Import!

그렇게 Random container에 브금을 다 넣으셨으면

Soundbank 탭에 갑니다. 



저 아이콘을 클릭후 이름을 ExternalMusicSources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이 ExternalMusicSources를 바꾼후

더블클릭해서 Soundbank Editor을 열어서 여기에 Event들을 모두 드래그합니다.



그럼 준비끝

만듭시다.

Soundbank 탭에 가서 ExternalMusicSources를 클릭후 



Generate 합니다.

그러면 

처음 본인이 설정한 경로 - generatedSoundBanks - windows에 ExternalMusicSources.bnk가 생깁니다.

그럼 여기서 이 파일을 res_mods - 0.9.15.1 - audioww에 옮겨줍니다.

그다음 뭘해야할까요? 

engine_config파일을 res_mods - 0.9.15.1 에 옮겨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드디어 bgm팩 만들기가 끝났네요..  뭔가 아쉽다. ㅎㅎ




열심히 적었고 다시 템플릿 만들어서 적용시켜보니 잘되네요.(일단 차고음까지)

제가 아는건 여기까지입니다. 뭔가 오류가 있으신분은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건 제 부탁인데  bgm만드는 법 알려드렸으니 자기가 만든 bgm모드 좀 공유해주세요.

케이온 브금팩 만들어볼려고 햇는데 브금을 어디에 넣어야될지 몰라서 걍 다른거 만들었어요..

선택장애가 오기도 하고 케이온 브금팩 만들다보면 이 글이 너무 늦어질거같아서 그랬습니다.

아무튼 그동안 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