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이탱을 뽑고 나서 두판정도 해보고 뭐 안좋다고 글을 올렸던거 같은데..

그래도 뽑아놨으니 해보긴 해야겠고, 10판정도(8연승) 타본 느낌을 적어보자면,

첫번째는 여지껏 타온 중전 탱크의 느낌을 가지고 운용하면 절대 안된다는 점.. 
(마우스를 탄지 하도 오래되서 잊긴 했음..)

중전 탱마다 포탑,차체 장갑과 주포 성능이 어느정도 반반의 신뢰도를 준다면

8티계의 숙포인 k2 전차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방어에 치중한 느낌이라는 것. 

따라서 장갑을 활용한 적 탱크의 탄뺌과 기습에 대한 저지력을 보여주는 플레이를 해야하고,
팀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맵은, 보통 개활지보단 평지쪽 건물이 있는 시가맵에 좀 더 이롭다 볼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기본 에임, 조준시간, 탄속, 관통력 등 어디 하나 내세울 만한 게 없는 주포라
꿈틀대는 공격 본능이 앞선다면 커다란 상실감을 안겨 줄거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게임 시작과 동시에 '난 너희들의 탄을 모조리 다 씹어 먹어버리겠다~!!!
'딜보단 도탄딜로 승부를 보겠다..' 라는 각오로
많은 도탄을 만들어 시간을 벌고, 팀원들에게 기회를 제공해줘야 한다는 것이죠.

어찌된 영문인지를 모르겠으나 체감상 8탑방이 잘 잡히고, 
8탑내에선 도탄과 저지력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물론 시가맵에서 유독 말이죠.

끔찍한 선회와 후진속도로는 전방위 다양한 퍼포먼스를 내기 힘듭니다. 
즉, 내 길목 내가 방어하겠다란 '영화 300의 레오니다스'를 빙의하셔야 합니다.

어설프게 티타임보단 과감히 40도 정도 역티를 통해 상당한 두께와 공간장갑으로 둘러쌓인 측면을 내세우며 
도탄을 유도하면,
적 스코다나 176, 쌍열같이 탄 소모로 재장전이 긴 상황에선 아군들의 반격에 큰 보탬이 됩니다.

그렇다고 뒤에 아군들의 시야를 가리는 큰 역티는 자제해야겠죠.
위치 선점을 잘하여 아군에게 방해는 안되는 자리에서 마크하면 수문장 역할을 똑똑히 수행합니다.

1선은 가야겠고, 언덕이다 싶으면 최대한 평지라인으로 가면 되고, 
약한 마빡이 보인다 싶으면 주포를 들고 전진과 후진 반복으로 탄만 빼줍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공격본능을 꿈틀대면 에임 모으다 쳐맞으니 최대한 도탄을 내다보며 기회를 엿봅니다.
그때 풀에임으로 신중이 쏘면 도탄딜+딜도 챙기니 막대한 경험치와 크레딧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탱크는 공격 본능이 있는 인간성으로 놓고 보면 되게 재미없는 탱일 수도 있어요.
근데 지금의 고기방패인 마우스가 한때는 도탄뽕이 오지게 있었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8탑에서 과거 도탄뽕 맛을 느낄 수 있는 탱크입니다.
두세대가 사방에서 때리는데 도탄이 연속으로 날때의 뽕맛도 나름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8티 3~4천딜 하면 밥값은 했다 하죠..?
근데 k2로 도탄 5천딜+내딜 2천딜 하면 밥값 이상을 해낸겁니다. 

티탐과 역티를 하다보면 실력이 쌓일테고 내가 4천딜 넣는것보다 도탄 5천딜이 쉽다는게 현실로 이뤄내면
톡톡한 재미를 볼 수 있는 탱크인 점은 확실합니다.

암시아에서 아군을 믿는다? 
물론 1:14가 괜히 있는 말은 아니긴 합니다만, 
본인이 잘하면 아군이 못해도 중간은 따라오게 되는 상황이 만들어지니 그 점을 소망 해야겠지요.

그래서 이탱을 주력탱크로 쓸것이냐...? 
답은 아니요.
그래서 이탱은 좋은 탱크냐...?
답은 실력으로 기필코 좋은 탱크로 만들어야만 하는 탱크입니다. 
그래서 176/스코다/쌍열보다 좋냐...?
답은 위 탱크들한테 도탄송을 들려줄 실력이라면 좋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무료할 때나 한번씩 도탄송이 생각날 땐 첫번째로 생각나는 탱크고, 
믿을 만한 소대원이 있다면 타고 싶은 전차입니다.

밑에는 그냥 플레이 방식 사진.
구축따위 한대도 피격되지 않고 가볍게 잡아줍니다. 이미 포위 된 상황..
스코다들에게 도탄송을 안겨줍니다.
스코다를 잡았지만,,,
적들이 몰려옵니다..ㅎㄷㄷ
후진으로 란센씨를 막아 떡실신 만들고 성 언덕으로 도망가게 만듭니다.

만피 아군들이 전부 캡방어를 가서 결국 다이 합니다. 한대정도는 와주지..;;

결국 우여곡절 끝에 이기긴 했습니다만, 
이처럼 k2 전차는 도탄 기대력이 우수하며 개인 스타일에 따라 상당한 저지력을 보입니다. 

자꾸 팔아재끼지만 않는다면 충분한 희귀성으로 가치가 있는 탱크라 생각하며..

이상 간단 리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