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에 번역으로 문의하고 해서 깔끔하게 해결됨.

보니깐 정확히는 자격증명문제가  걍 메일하고 번호 바꾸란게 정확히는 
아시아 계정과 북미계정의 메일과 연락처가 동일 해서 문제였더군요?  
( 난 고객센터에 문의하면서 자세사항을 알게됨 그전까진 걍 메일하고 연락처 바꾸라고만 듣고 왜그런지 몰랐음)

그럼 계정메일이야 바꾸는건 쉬운데 연락처 바꾸는거에서 걸린게  아시아섭 계정을 사용하고 북미계정을 미사용하는데  아시아섭 연락처를 삭제하기가 좀 그런거임.  

근데 아시아에서 지역락때문인지 북미사이트자체에 접속을 못해서 북미계정 연락처를 삭제를 못하니 얘내들한테 해결해달라하니깐.  가입했을때 지역, 가입했을때 통신사, 전화번호 알려달라길래 적어주니 며칠 걸리긴 했지만 해결되서  지금 자격증명 안뜨고 깔끔하게 로그인이 됨. 





추신 : 자격증명땜에 접속못해서 문의하고 해결되기까지 2주가까이 걸렸는데 그동안 날린 내 프리미엄은 복구해달라해봐도 안될거 같아서 포기하긴했는데 너무 아깝다...
 
나처럼 북미쪽 연락처 삭제안하고 걍 아시아섭 메일 바꾸고 연락처 삭제하거나 바꾸는게 빠르고 쉽긴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