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2-09 19:32
조회: 2,799
추천: 2
호구식 논란, 객관화 해서 보자.원래 토론을 제대로 할려면 용어부터 객관화 해야 됩니다.
안그러면 같은 내용을 다른 말로 하고 다른 내용을 같은 말로 해서 논쟁이 끝나질 않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 늅이지만 보다보다 하도 답답해서 글 하나 싸지르고 도망갑니다.
[1] op의 정의.
1) 혼자서 호구무쌍 찍을 수 있으면 op다. 2) 동티어 동종(8티어 중형) 크래딧 탱크에 비해 상위에 들면 op다. 3) 골탱은 어디 한군데 나사가 빠져야 정상인데 호구는 밸런스가 잘 맞으니까 op다.
이 중 어느것을 기준으로 삼느냐에 따라
"호구는 op다, 아니다" 라고 같은 말을 해도 내용이 다르고 다른 말을 해도 내용이 같게 된다.
op op 하기전에 뭐가 op인지 정의부터 내려라.
[2] 워게이가 호구식 판매를 중단한 이유인 '밸런스'의 정의.
1) 게임 내 타 탱크와 스펙(능력) 비교상 능력치의 균형. 2) 게임 외 서버군의 mm상 다종 탱크간 비율의 균형.
이것도 마찬가지로 전혀 다른 내용을 같은 '밸런스' 라는 단어의 혼용으로 논란을 재생산 하고 있다.
op 라고 주장하는 쪽은 1번 기준으로 워게이가 밸런스 붕괴를 우려해 판매를 중단할 정도라는 주장의 근거로 삼고 있고,
op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쪽은 2번 기준으로 호구 자체는 op가 아니라는 주장의 근거로 삼고 있다.
실제 호구의 성능에 관한 논란은 밑에 다른 사람들이 해외 서버 데이터 까지 가져와서 객관적 수치를 비교하며 논쟁하고 있으니 가서 보세요.
호구op 주장에 찬성하는 쪽이든 반대하는 쪽이든,
호구 재판 주장에 찬성하는 쪽이든 반대하는 쪽이든,
감정 싸움은 그만하고 '토론'을 합시다. |
청천벽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