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컨셉은 아무래도 '뮤지션과의 콜라보 전차'인듯 하군요.
에...뭐...정말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제외하신다면 얼추 비슷하신 심정이실 걸로 예상합니다.

대충 무슨 욕을 박아줄까 하는 생각에 요동치는 심장을 진정시키기 바랍니다.
후-하-후-하

셋 다 구매를 권하지 않습니다.



프리모 빅토리아: 헐다운은 제법 양호하게 해낼 수 있으나, 측면 방어력이 약하고, 기동력이 부족합니다.
스트라브K: 기동력이 조금 낫다는 점을 제외하면, 여러 모로 영국 정규트리에 있는 컨커러의 하위호환입니다.
TL-1 LPC: 평균보다 조금 높은 알파댐 외에 내세울 게 없는데, 전반적으로 조금씩 나사가 풀려있습니다.


프리모 빅토리아: 라인전용 헐다운 중형

 - 전차 이름과 같은 제목의 노래와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건 좋으니 한번 들어보세요.
 - 화력은 중형전차 표준(?)이었던 240에서 10 부족한 230입니다. 관통력은 중형치고는 좋은 편에 드는 226이지만, 영국의 센츄리온 Mk.5 RAAC(호주 센츄리온)와 달리 고속철갑탄이라 입사각에서는 약간 불이익을 받습니다.(대신 탄속이 300가까이 더 빠릅니다) 조준성능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에 들며, 부각도 -10도에 달하여 헐다운에 적합한 사양을 보유하고 있으나, 분산도가 조금 아쉬운 수준이라 조준점을 옮길 때에는 즉각 사격하기는 아쉬움을 느낍니다.
 - 방어력은 동티어에선 무난하게 방어가 가능한 포탑과, 중형전차 치고는 꽤 튼튼한 차체 상부를(탄종 빼면 완전히 같을 줄 알았는데 차체 상부 두께도 다르더군요...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차체의 경우 중형전차 치고 튼튼한 편이라는 것이라, 어느정도 각을 줘야 도탄이 가능할 겁니다. 또한 이 '튼튼하다'는 것은 차체 상부에 한정되어 있는 것으로, 측면은 상당히 부실하여 각도에 따라선 고폭탄에도 관통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후면요? 뭐...뻔한 거 아닐까요...
 포탑의 경우도 맹신할 수 없는 것이, 해치를 제하더라도 포탑 주변 수직부가 가로로 직사각형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260미리 이상의 고관통 또는 상위 티어를 상대로는 관통당할 수 있습니다.
 - 기동력은 중형전차 중에서는 다소 느린 편에 들어갑니다. 추중비는 고만고만한데, 영국제답지 않게 궤도성능이 그리 좋지 못한 편이라 반응성이 다소 떨어집니다.

 # 현재까지 나온 스웨덴 골탱이 이녀석과 란센C 두가지다보니, 그 점에서는 나름의 고민을 해보게도 하기는 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스웨덴 중형 승무원 육성이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구매를 할 정도로 매력적인 전차는 아닙니다.


스트라브K: 여포(지능)+제갈공명(무력)

 - 이쪽도 테마곡이 있습니다. 제목은 Steel Commanders이며, tina guo라는 뮤지션과도 콜라보를 하였습니다.(뮤비 진행중 첼로를 켜는 누님)
 - 크랑방의 차체 위에 센츄리온의 포탑을 올려놓은 혼종으로, 만약 그 반대였다면 모를까...이건 참...애초에 이 전차의 개발 목적 자체가 '신형 전차를 개발하고 싶은데 돈이 ㅇ벗엉'이라는 상황에서 나온 녀석이라...
 - 주포 성능은 화력에서 명중까지 전부 컨커러에 뒤쳐집니다...물론 컨커러 자체가 중전차 중에선 괴물같은 명중성능을 가지고 있긴 하다보니 중전차 평균으로 놓고 보자면 꽤 나쁘지 않은 수준이긴 한데, 그렇게 놓고 보기엔 또 390이라는 9티어 중전차답지 못한 알파댐이 눈에 밟히죠.
 - 심지어 방어력은 약한 축에 들어갑니다. 차체는 가장 두꺼운 부분조차 두 자리수인 빈약함 그 자체고(그나마 각도빨이 괜찮아서 헐다운에는 그럭저럭 버틸 수도 있습니다) 포탑도 센츄리온의 그것이라 위의 프리모 빅토리아와 동일한 장갑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9티어다보니 관통당할 위협은 더욱 높겠죠...
 - 기동력은 중전차 치고는 제법 나은 편이긴 합니다. 중전차치고는 가벼워서인지 나쁘지 않은 추중비로 인해 기동중전차보다 조금 못한 정도의 주행속도를 발휘합니다.

 # 애초에 소개부터 '최초의 9티어 프리미엄 전차'라고 소개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좀더 '제대로 된' 성능의 9티어 골탱이 나오려면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듯 합니다.(현존하는 9티어 골탱 중 정규티어 전차에 비빌만한 전차가 없습니다)(AE 페이즈I 같은건 뭐냐고요? 그건 그냥 9티어 '보상' 전차입니다...)


TL-1 LPC: 골고루 빠진 나사

 - 위의 두대가 SABATON과 협엽한 전차라면, 이쪽은 OFFSPRING과 협업한 전차입니다. 콜라보한 곡은 'The Future is now'입니다.
 - 위의 공식 설명대로 균형이 잡힌 밸런스형이긴 한데...그 있잖아요, 능력치를 표시하는 육각형이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전체적으로 조금씩 작은 그런 유형이라 보시면 됩니다.
 - 화력은 280으로, 중형전차 평균보단 조금 높긴 합니다. 하지만 같은 알파댐을 가진 8.8 판터(괄괄판터/판터2풀업)에 비교해서 DPM이 확연히 떨어집니다. 재장전시간이 1.8초(!) 정도 차이납니다. 그 외 조준성능은 집탄율을 제외하면 비슷하거나 근소하게 앞선다고 표기성능은 되어 있는데...왜 전 괄괄판터가 더 잘 맞는거 같을까요;;
 - 방어력의 경우 포탑은 동티어 은탄을 튕겨낼 정도는 되지만, 230관통을 넘어가면 꽤나 잘 뚫리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포방패 안이 텅 비어있는 건지 포방패 안쪽은 190관통으로도 뚫을 수 있습니다(...). 미국 전차답게 팬케이크같은 해치도 달려 있고요...
 - 기동력은 대체로 무난한 편입니다. 미국답지않게 출렁거리는 느낌도 덜한 편이고요. 다만 궤도성능이 중형치고는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 애초에 미국 중형에는 AMBT나 아놀드 패튼 등의 걸출한 놈들이 있습니다. 그걸 기다리세요...



프로제또나 부라스크도 많이 푸는거 같더만, EBR75 FL10은 생각 없으신가요 워게이 선생...??
나오면 제일 비싼 패키지로 사 드린다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