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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3 14:00
조회: 5,967
추천: 6
[골탱] 돌아온 람보 패키지잘 안팔린건지, 아니면 잘 팔려서인지 몇 달 되지도 않았는데 또 파는군요 무난하게 운용할만하지만, 딱히 좋은 전차라고 하기는 애매합니다. 다만 미국 프리미엄 중전차들 중에 T-832를 제외하면 의외로 강추할 전차가 별로 없다는걸 고려하면... 승무원 육성용의 골탱이 필요하시다면+채권도 같이 모으고 싶으시다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 판매기간은 29일(다음주 수요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각 패키지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승무원의 경우, 전용 보이스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름 저렴한 편이긴 합니다... ![]() ![]() ![]() ![]() ![]() 특징 - 준수한 헐다운 성능 : 포탑의 경우 정면기준 대체로 실방호 300중반 이상의 단단한 포탑을 가졌으며, -8도의 부각과 나름 준수한 조준성능을 가졌습니다. 차체의 경우도 상부는 장갑 두께와 각도가 좋은 편이라 나름 도탄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하부는 뭐...말해 뭐하겠습니까) - 우수한 DPM과 추중비 : 대체로 2천 초반대에 머무르고 있는 동티어의 여타 중전차들과 비교해, 2700에 달하는 높은 DPM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중비도 16초반으로 좋은 편에 들기에 난전 상황에서 기민한 움직임으로 상대 측면을 잡고 두들겨 팰 수도 있습니다. - 저열한 알파댐 : 일단 못해도 400을 찍고, 어지간하면 500대에도 오르는 여타 9티어 중전차들에 비교했을 때, 360에 불과한 알파댐은 너한방 나한방식의 교전 메타에서는 분명 손해보는 요소입니다. 골탄 연사 시에는 크레딧 소모가 심해지는 점도 특히나 골탱에게는 단점이겠고요. - 낮은 최속과 후진속도 : 중전차 중에서는 좋은 편에 드는 추중비에도 불구하고, 최속은 겨우 34입니다. 심지어 후진속도는 겨우 12에 불과하기 때문에 때때로 몸을 빼야 할 때 답답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부실한 측면 : 정면에 비해 포탑과 차체 모두 측면 방어력은 중형전차 수준으로, 조금만 포탑이 돌아가 있으면 쉽게 관통당할 수 있습니다. 차체의 경우 측면 두께가 겨우 45미리 수준이라 고관통 고폭탄이나 자주포 공격에 취약합니다. 아참, 누가 미국전차 아니랄까봐 머리 위에 해치도 있습니다.(실방호 약 200) ![]() 이정도만 옆으로 돌아가도 바로 관통당합니다. # 정면만 바라본 채 진행하는 헐다운 전투에는 꽤나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의외로 신경쓸 부분들이 꽤나 있다보니 여러 방향에서 적을 상대해야 하거나, 중수 이상인 적을 상대로는 맥없이 두들겨 맞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전차입니다. 그렇다고해도 장점도 확실한만큼 노출되는 면적을 신경쓰면서 준수한 조준성능과 높은 DPM을 살려 전투를 수행한다면 나름의 활약할 여지는 있습니다. 다만 오리지널 M103에 비해 전반적으로 너프된 성능이라는 점이 사람 참 거시기하게 만드는군요... (대미지가 낮아졌는데 조준성능까지 떨어지는건 대체...) 아래는 참고하실만한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n245YN1T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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