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임무 하시는 분들께 조금 안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개인임무 소대딜 임무 '자주포 13번 - 포병소대' / '구축전차 14번 - 커다란 상처' 라는 임무가 있는데요, "소대를 맺어 팀이 입힌 피해량 중 x % 딜을 달성" 하는 임무 입니다. (자주포는 스터그4호 부터 20% , 30% , 40%, 50%  / 구축전차는 30%, 40% , 50%, 60%)

 

 그런데 이 임무가 정확히 어느 때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 (추측상 9.6 패치 이후 아니면 최근 마이크로패치 이후라고 생각됩니다. 분명한건 9.6 패치 이후 바꼈다는 겁니다.)

 

 이 문제의 소대딜 임무 기본 조건에 '전투에서 승리' 라는 조건이 붙어버렸습니다 - _-;;

 

 

 

 

 이게 뭐가 문제냐면

 

 9.6 패치 이전에는 분명 전투에서 승리라는 항목이 부가조건으로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조건이었다면 이 소대딜 임무를 매우매우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1. 고티어 자주포, 구축전차 소대 (한방 딜이 높은 전차일수록 유리합니다. 통구이나 콩건캐 , fv 183 같은 전차)  

2. 전투에서 패배

3. 아군이 딜을 얼마 하지 못하고 순식간에 밀린다 (공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죠 ? )

4.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소대원들이 몇 방만 맞춰준다

5. 팀이 입힌 피해량에서 x % 딜만 하면되기 때문에 쉽게 클리어!

 

 

 그런데 이번 잠수함 패치로 기본조건에 전투승리가 포함됨에 따라 자주포,구축전차 소대딜 임무의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가버렸다는 거죠 .  이 말은 즉슨, 소대원 전체가 적 전체 체력의 x % 딜을 해야한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3 자주포 캐리 , 3 구축전차 캐리를 하지 않는 이상 클리어가 불가능) 

 

 

 10탑방 15대의 평균 체력이 2만 5천 정도니까  40% 딜을 달성해야하는 T-55A 임무 같은 경우 소대가 자주포로 10,000 딜을 달성해야한다는 결과가 나오는데 10티어 자주포 3소대로 위 임무를 공략하기에는 기본조건에 전투승리라는 조건이 붙어버림에 따라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이 되버렸습니다.

 

 저는 그래서 고티어 자주포보다는 저티어 자주포로 하는게 그나마 난이도를 좀 더 낮출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어 자주포 13번 임무를 하시는 분들은 홍퀴3소대 같은 자주포 소대를 맺어 공략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무튼 개인임무 하시는 분들에게 참고하시라고 이렇게 글 끄적여봅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저도 자주 14번임무 미리 좀 클리어 해 놓을걸 그랬습니다 orz  

 

 


 p.s ; 9.5 버전 자주포임무 인데 어딜봐도 전투에서 승리라는 항목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9.5 버전 개인임무 당시 전투에서 승리(win the battle) 라는 기본조건은 맨 마지막 보상전차 오브젝 260 임무에만 붙어있군요. 

 그리고 저랑 개인임무 같이하시는 지인분께서도 9.5 버전까지는 전투 승패 상관없이 오로지 딜에만 신경쓰면 클리어가 가능했던 비교적 쉬운 임무였는데 이번 패치 이후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했다며 불평하기도 하셨구요 .. 아무튼 9.5버전까지는 버그였던건지 이번 버전이 정상버전인지는 모르겠으나 구축전차와 자주포 소대딜 임무 난이도가 9.5 버전이후로 급격히 상승되었다는건 사실입니다.  



 바쁘신분들을 위한 한줄요약  :

 

9.6 패치 이전에 개인임무 구축전차, 자주포 소대딜 임무 클리어하신 분은 개꿀, 그렇지 못하신 분들은 클리어하느라 고생 좀 하셔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