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아래에 글에 댓글달다보니

직접 몰지 않은 전차는 단점을 정확히 모르는것같아서

댓글로 이러이러한 장단점도 있다고 피드백좀 부탁드려요 +_+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 하니 궁금하네요 각전차들의 체감상의 단점들 ㅎㅎ

 

맨아래 소련이 짧은이유는 절대 쓰다가 귀찮아져서가아닙니다..

 

 E50_Ausf_M

독일의 E-50M은 월오탱내 최고의 명중률을 자랑하고 (0.3) 전체적으로 각진 차체에 60도 경사장갑으로 '비교적' 준수한 방호력을 지녔죠. 
약 65톤에 1200마력으로 좋은 기동성 뿐만아니라 그에 따른 충각의 무시무시함으로 최종질량병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단점이라면 독일 특유의 부앙각으로 위치선점에 애로가 있고 큰 차체로 낮은위장 + 잘 맞는다는게... 
아참 그리고 선회속도도 타국들에 비해 6도 부족한 44도입니다.

Bat_Chatillon25t
프랑스의 BatChat.25t은 프랑스 10티어 특유의 클립탄창으로 배고밀 5발을 쏟아부을수 있죠. 그리고 25톤에 720마력으로 엄청난 기동성을 보여줍니다. 독일과 마찬가지로 부앙각이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 인파이팅에서는 모자람이 없죠
작은차체도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단점은 장점이기도 한 클립탄창인데, 재장전시간이 짧지 않은만큼 미숙한 기동은 바로 차고로 이어질 수있죠, 

M48A1
미국의 M48패튼의 별명은 언덕의요정입니다. 너프됬음에도 420미터를 자랑하는 관측시야는 경전차 뺨치고 미국의 전유물 부앙각-_-으로 위치선정에 자유롭습니다.만 두껍지 않은 포탑두께로 헐다운을 한다해도 다른 돌머리들처럼 깡깡깡 요론건 안됩니다..
또 뭐있지, 아 명중률도 비교적 좋지 않은편인데 (0.36) 이번에 너프할지도 모른다고하네요 0.38로

GB70_FV4202_105
홍차국의 FV4202는 많이 보이지는 않는데, 미국만큼은 아니더라도 우수한 부앙각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포방패가 없-_-어서 헐다운시 맞으면 많이 아파보이더군요. (포탑장갑은 200mm) 추중비도 좋아서 (40톤 810마력) 준수한 기동성과 선회가 가능하지만 최대속력은 아쉬운 40km입니다/ 독중형 몰면서 영국중형이 제일 부러운건 골드탄이 고폭탄이란거? 210mm 관통에 490이라는 데미지... 요거요거 부러움...

단점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포방패의 부재와 전방에 위치한 탄약고로 우수한 연사를 가지고있음에도 탄약고가 자주 나가고(지인말에따르면) 습식탄약고 추가이큅과 적재함강화 추가스킬이 반강제 된다하더군요 ㅇㅅㅇ 물론 저도 적재함강화스킬을 씁니다. (장전수 찍을게 음슴..)

적재함 강화2종

T62A
마지막으로 소련중형 T-62A (아 힘들다 왜 쓰기시작했지)는 분당 8.4발의 재장전과 56도의 엄청난 선회로 근접 인파이팅에 특화되어있다고들 말합니다. (빠른 재장전의 반대급부로 320의 다소 낮은 맥뎀) 최대속도는 시속 50km이지만 스펙상의 추중비가 낮아보이네요 직접 안몰아봐서 가속력 체감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