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은 잘 읽었습니다.

선생님과의 통화 내용 녹취본 일부분을 올린 것은 지종진 학생이 하루 빨리 사과하고 일을 마무리짓고 싶은 마음에 올렸습니다.

아버님이 대신하여 사과문을 올리시게 한 점, 아버님보다 아랫사람인 제가 상당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실생활이 아닌 인터넷 상에서 불거진 문제로 인해 생긴 문제라 가볍게 여길수도 있는데 아버님답게 엄하게 대처해주신 점감사드립니다.

직장 생활 이 후에 월드오브탱크 뿐만이 아니라 모든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어른 직장인들이 아마 비슷한 문제로 화가 나기도 하며 기분이 상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의 경우 실생활과 인터넷상에서의 자신의 입장에 대해 지나친 망상과 허세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일이 많습니다. 이번 일의 경우도 아마 어른 대 어른의 마찰이었다면 이런식으로 해결하지는 않았을겁니다. 어린 학생이 한 일이고, 이번 일 뿐만 아니라 지난 잘못된 일까지 더해지다보니 인터넷상에라도 이렇게 행동하면 안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아드님이 나이야 어찌됐든 이 커뮤니티 안에서 하나의 단체를 이끌어가는 장 역할을 해왔고, 그 장의 자리에서 다른 단체의 이미지를 전체 커뮤니티 안에서 실추하고 왜곡된 이미지로 묘사한 점에 대해서 저는 사과받고 싶었던 것입니다.

아드님이 저한테 욕을 한 건 제가 쓴 글 본문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없습니다. 제가 이끌고 있는 클랜(단체)에 대한 왜곡된 이미지에 대해 이 커뮤니티를 이용하거나 지나가면서 보는 분들이 그릇되게 이해하실까봐하는 마음에 일이 커지고 말았습니다.

지종진님의 월드오브탱크 계정이 정지된 것을 확인했으며, 사실 이렇게까지 게임을 접게 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단순한 사과 한마디면 끝날 문제였는데 부모님 입장에서 내린 결정이니 왈가왈부하지 않겠습니다.

취미 생활로 즐겁게 여가 시간을 보내는 게임 내에서 불미스러운 일을 통해 인벤 커뮤니티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눈살 찌푸러지는 일을 게시한 점 사과드리며, 지종진 아버님과 본인에게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불쾌감을 느끼신 점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이 글을 게시한 시간 이후로 제가 작성한 월드오브탱크 ID jijonjin에 관련된 게시글은 전부 삭제하겠으며, 관련된 자료는 모두 pc에서도 삭제하여 훌훌 털어버리겠습니다.

끝으로 명예훼손 관련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인지하고 있었습니다만 앞으로 사회 생활하는데 조금 더 도움이되는 말씀으로 귀담아 듣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