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소속 Erikae입니다.
짤리신분, 탈퇴하신분이 여러글을 쓰신것을봤습니다. 
[소통문제]라고 하시는분은 첩자라고 모함했다고 글을 쓰셨는데 그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시 모병을 진행함으로써 많은 유저분들이 EMP에 찾아와주셨고 새로오신 유저분들을 위주로 클랜전 픽을 구성하여
클랜전을 진행하는도중 작전유출이 의심되는 상황이 있어 간부들끼리의 짧은 대화가 오고갔었습니다.
새로오신 유저분들께는 죄송하지만 당시 글을쓴 그분 이외에도 많은 분들을 조심해보자는 말을 제가 했었고 
그 이외 일체 사람을 비방하거나 일방적으로 따돌리는 행위는 저 본인 Erikae는 하지않았습니다.
EMP에 1년넘게 몸담구고 있는 사람으로서 클랜원들과의 불화나 저 자신도 타인을 기분상하게하는 언동은 하지않도록 조심했습니다. EMP에서 짤렸다고하심은 장기미접속 또는 클랜내부에서의 불화, 오더 지시 불이행, 클랜에 해가 되는 분들을 탈퇴조치시키는 EMP인데 그중 한개라고 하시면 두말없이 그쪽이 잘못하신것이라 생각합니다. 
누구신지 닉네임을 댓글로 달아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Rime0]님이 쓰신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클장이 시키는대로 - 이부분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클랜전을 목적으로 모인클랜에서 클랜의 수장이 내리는 지시에 불이행한다면 그것은 처벌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1년넘게 몸담고 있는 제가 보기에 오더를 보시는분 혹은 타 간부분들이 클랜전의 오더 이외에 무리하게 요구하는 사항은 없었습니다.

부클장이 보상탱에 눈이멀었다 - 근거없는억측이라 판단합니다. 제가 알고있는 부클장님은 게임을 접으면 접었지 보상탱은 관심도없으신 분입니다.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포장을 하는것이 아니라 실제 그분의 평소 말하시는것과 게임에 대한 열정이 크지 않으신점이 제 이야기를 뒷받침합니다. 어떻게하면 클랜원 한명이라도 더 보상을 받게할수있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이기에 이말씀에는 눈쌀이 찌푸려집니다.

매번 같은 자기들 멤버 위주로 돌림 - 이 말또한 억측입니다. EMP의 오더를 보시는분들은 픽을 정하실때 '작전에 부합하는 탱크'를 최우선적으로 픽하십니다. EMP의 클랜전을 주의깊게 보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레이팅이 낮으신분도 캠페인이 시작되면 보상탱을 받으시는 경우도있거니와 오더와 친분이 깊지않은 많은분들이 캠페인에서 보상탱을 받으셨고 클랜전에 참전하십니다. 그런분들은 최소한 오더가 원하는 탱크를 준비하고있고 클랜전에 열정을 보이고 오더가 이상한 오더를 내렸더라한들 일단 게임이 시작되면 문답무용으로 오더의 말을 따르는분들입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EMP는 레이팅으로 사람을 구별하지않습니다. 자신에게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다시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더말 안듣거나 말을 안들으면 짤라버림 - 당연한말을 하십니다. 간단한예로 회사에서 상사말 안들으면 불이익이 따르는것은 잘 아실테지요. 굳이 회사뿐만아니라 군대, 학교 모두 똑같습니다. '게임은 즐길려고하는데 왜 명령을 따라야하나?'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EMP는 가입조건에 '클랜전을 목적으로한 클랜'이라고 명시되어있습니다.
클랜전을 위해서 모였고 클랜전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조직에 많은 사람을 통제하려면 '명령'이 필요하고 그마저도 강제적이아닌 오더가 '부탁'을 하는식으로 최근까지 진행되어왔습니다.  항상 인원이 부족해서 오더가 '제발 와주십사'하며 단체 공지를 날려대도 어떤때는 인원부족으로 제대로된 전투도 못합니다. 
이런 명령아닌 명령도 못따를것같으면 떠나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
이런말씀드려서 죄송하지만 이런 조직내의 규율도 아닌 규율조차 빡세다고 생각하신다면 사회생활 어떻게 하실지 궁금합니다.

예의있다고 포장만 열심히하는 - 어떤 부분에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많은분들이 아시듯이 EMP는 상호존중을 기본으로 내세우고있습니다.
물론 서로간의 개인 친분이 있어서 말을 놓고 하는경우가 있지만 대개 서로 존대를 하는곳입니다. 
예외적인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만 사람이 모두 똑같을수가 없기에 그것은 개인을 비난해야지 이렇게 공식적으로 클랜을 비난해서는 아니된다고 생각합니다.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도 곱다'라는 말이있습니다. 
만약 그쪽이 누군과와 언쟁이 있었다면 자신의 말과 행동에는 문제가 없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을것같습니다.

클장의 닉네임 - 저는 오랜기간 EMP에있었고 가입문의를 할때도 언급하신 '신풍'님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저도 글쓴이처럼 처음에 '신풍'? 카미카제아니야? 하고 여쭈어 보았을때가 기억납니다.
신풍님이 말씀하시길 '카미카제'를 생각하고 지은 닉네임이아닌데 사람들은 그렇게 보더라 ㅎ 하며 얘기하셨고
물론 논란을 일으킬 닉네임에 대해 감쌀 생각은 없지만 타인의 닉네임을 왈가왈부할 처지는 저나 글쓴이나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의 사상이 어떻든 정확히 무슨의미로, 무슨 의도로 지은 닉네임인지 물어보지는않고 단순히 나의 추측만으로 이렇게 사람을 헐뜯는것은 아주 질나쁜 행동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많은분들이 EMP에 관심을 가져주시는것에대해 감사드립니다. 
또한 많은분들이 EMP에 안좋은 감정을 갖고계시는점에 대해서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 클랜뿐아니라 모든 한국인이 운영하시는 클랜이 번영하시길 바라며
추가로 하고싶은말 한마디만 하고 마치겠습니다.
'비판을 할때는 타당한 근거를 제시하고 비판을 하셨으면 합니다. 아무 근거도 없이 막무가내로 나쁜놈이라고하면 그것은 그냥 생떼부리는것이지 비판이 아닙니다.'

문제가 있을시 자진삭제하겠습니다. 이상 EMP소속 Erikae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