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이란게 단 한개의 엔진이 아니다
게임엔진이란건 그래픽엔진 물리엔진 네트워크엔진 사운드엔진 등 수많은것들을 합친것임

핵일수가없는게 빅월드 게임엔진은 네트워크엔진까지 있고

이건 정보교환방식이 일반적인 fps랑은 좀 다름
정확히는 용어가 기억안나는데 결과성? 결과적? 게임엔진인가

여튼 플레이어들이 입력하는것들을 네트워크엔진을통해 서버로가서 현재전장의 정보에서 플레이어들이 입력한 정보들을 게임속 알고리즘들을통해 모두 계산해서 나온 새로운/변경된 정보들을 다시
서버에서 플레이어들의 클라이언트로 온다 그걸보는게 플레이어고.

그래픽적으로는 분명 탄이 날아가서 맞았는데 아니고
서버에임이 아무리 핑이낮은데도 실 에임과는 차이나는게 바로 여기랑 관련되어있음

서버가 연산하고 서버가 보고있는에임이 진짜에임인데 그래픽적으로는 입력에 바로반응하니까 서버에임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함

이건 서버에서 각자가 클라이언트 내에서 조작을한다고해도
서버에서 온 정보들을 클라이언트에서 실제적인 결과로 보여주기위한 겉값외에는 불가능함

스팟이되어있고 안되어있고를 모드로 닿을수있는 범위가아님

서버를해킹해서 서버내의 자신을 직접추적해서 암호화된 알고리즘과 정보들을 풀어내고 그걸 또 실시간으로 자신이 행동하고 입력한 정보들을 또 변조한다는건 말이안되는것

그렇다고 이쪽에서 가는 패킷과 받는패킷을 변조해서 받을수있느냐?
말이라고함? 안됨

쉽게말해서 컴퓨터는 서버고 우리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만으로 게임한다 정도로 생각하면됨
소니 플레이라던가 그런 스트리밍 게이밍서비스생각해도 이해가 빠르지않을까..

+자주포 탄궤적은 일반 파괴형 오브젝트처럼 오픈되어있고 항시 모두에게 동기화되고 할당되는 정보들임 모든 불법모드들은 이런 정보들과 그래픽적인것들을 변화시키고 악용하는것이라 다른 불법모드들로 스팟이나 게임내부의 어떠한 변조에대한것들을 변론할수가 없는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