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워쉽 상자깡 주작 관련

흑우 여러분,
저희는 2020 산타 상자에 대해서 많은 질문과 코멘트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상황을 확실히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 중 일부가 알아차리셨듯이, 상자에서 등장 가능한 함선 중 특정 함선들은 다른 함선들보다 더 높은 등장 확률을 가집니다. 산타 상자는 처음부터 이랬습니다. 그리고 2018년도까지는 저희가 이 특징을 상자에 대한 설명에 포함시켰지요. 하지만 설명이 너무 복잡해지는 것 같아서 2018년 이후부터는 이 내용이 빠졌습니다.

저희는 여러분 중 일부가 올해의 산타 상자 때문에 실망한 데 대해 죄송합니다. 저희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산타 상자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여러분을 연휴 시즌을 앞두고 화나게 만드는 것은 저희가 가장 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하기로 했습니다:
- 저희는 여러분들의 피드백과 걱정을 받아들여 내년의 산타 상자를 개선할 것입니다.
- 12월 13일까지, 모든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구입한 상자를 환불할 수 있는 기회를 단 한 번 받게 됩니다. 환불을 원한다면 워게이밍 고객지원을 이용해 주시고, 대기열이 길어지지 않도록 환불을 받고 싶은 모든 결제 내역에 대한 내용이 하나의 요청에 들어가도록 해 주십시오. 환불은 일반적인 절차에 따라 처리될 예정입니다 - 상자에서 나온 아이템들이 계정에 남아 있어야 합니다, 만약 아이템이 계정에 남아 있지 않다면, 고객지원 팀에서 계정을 아이템이 없어지기 전으로 계정을 롤백한 뒤 환불을 진행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산타 상자를 사려고 계획했던 아니던 간에, 저희는 여러분들이 올해의 모든 연휴 활동과 선물들을 즐기길 바랍니다 - 다가오는 축제를 놓치지 않기 위해 소식을 자주 확인하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항해에 행운이 함께하길.
월드 오브 워쉽 팀.

정리)
1. 상자깡은 원래부터 주작이었다.
2. 내년부터는 산타 상자를 개선하겠다.
3. 12월 13일 이전까지 환불을 신청하면 상자깡으로 받은 아이템을 썼든 안 썼든 간에 환불해 주겠다.

역주) 여기서 "결제 내역"이란 단어가 사용된 이유는, 상자 환불이 결제한 단위별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메가 상자 8개 묶음을 구입했다면, 8개를 전부 환불하거나, 아예 환불하지 않거나 둘 중 하나만 가능하지 4개만 환불하는 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