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률,평딜등 자기 스텟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용히 뒤로 가기 눌러주세요 -

 

 

 

*밥먹듯이 깃발 잘따시는 손이 op인 분들은 읽으실 필요 없어요. 그리고 지갑전사 분들도 조용히 뒤로가기! 저는 평균적인 가난한 유저의 입장에서 적는 겁니다. 그리고 사람 적은 한섭도 예외에요. 북미.아시아.유럽 같이 동접자 수시로 5000명이상 서버에서 시간과 돈이 없으신 함장님들 하루 한번 일퀘정도로 하시면 유용합니다*

 

 

                  자 일단 여러분들이 가장 많은 수요를 필요로 하는 깃발 2가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1.등속 찰리 런던: 착용시 승패에 관계없이 EXP50% 주말 2배 경치일때 이벤트 3배때 이거 까고 하면 어마어마하죠.

(플미계정+등속+별떼기)적용시키시면 시너지효과 좋습니다.

획득조건:6척 이상 함정에게 각각 20프로이상의 데미지를 준다.(하루 1번 획득 제한적)

  

 

2.줄루: 착용시 승패 관계없이 크레딧20%. 이놈은 프리미엄쉽(특히 틸피츠,무르만스크,워스파이트같은 딜하기 좋은 플쉽과 시너지효과가 아주 좋습니다.판당 50만+급으로 심심찮게 벌어오더라고요)

획득조건:선취점(방에서 제일 먼저 킬하시면 얻으실수 있습니다. 하루 획득 제한량 없음)

이런건 다 아실테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적어봤어요. 그런데 저도 잘하는건 아니지만 평균이상은 한다는 기준하에서도 생각보다 따기 쉽지 않더라고요.(잘되는날은 잘따지만 안되는 날은 뭘해도 안되는...) 특히 전함유저나 순양 유저들한데는 ..... 자게에 보아하니 시간은 없고... 울며 겨자먹기로 돈주고 깃발 사시는 분들이 제법 보이시더라고요. 저도 앵벌하는 방법은 얼마전에 우연찮게 알아냈어요. 뭐 저보다 훨씬 빨리 알아채고 이미 깃발 백개넘게 쟁여두신 분들도 여럿보이더라고요. 자 그럼 잡소리 그만하고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방법 이래봐야 별거없습니다. 동접자수가 5000명쯤이면 1티어짜리 독순양(헤르멜린)당장 뽑습니다.네 맞아요. 설마했던 2탑방가는 겁니다.독순양 1티어를 굳이 선택한 이유는 1티어급 치고 화력이 아주 막강합니다. 기동성도 괜찮고요. 단 몸빵은 종이 수준이라 구축 함포에도 모듈이 다날아가니 개돌은 금지!섬을 끼고 2티어 순양이가 몸빵들간다음 시타델을 조낸 패면 됩니다. 시타델 샷에 대한 개념만 있으시면 쉽게 앵벌이 가능합니다. 왜 저티어방을 도냐 하면 사거리도 다들 고만고만해서 게임 진행속도가 생각보다 빠릅니다. 짧게 6~7분 길게는 10분이상

                                

*자 효율적으로 깃발을 따기위해서 표적순서를 적겠습니다.*

 

1.1티어 헤르멜린(헤르멜린 철갑1발 시타델뎀이 3000인데 만피 9000임.원큐에 용궁행가능.줄루 따려면 헤르멜린먼저)

 

2.기타 1티 순양 이리,오를란,하시타테.(고만고만하게 시타델뚫림 안뚫려도 4발맞으면 피 2천가까이 훅훅까짐)

 

3. 2티어짤 구축들(탄종 교환이 빠르므로 고폭으로 치시는걸 추천, 깡뎀은 철갑이 높지만 구축한데는 모듈날리는게 더 효과적입니다.우리가 타는 배도 종이배기 때문에 쫒아오며 패는 구축함포 무시못해요 ㅠㅠ)

 

4.2티순양 치쿠마(시타델 뚫리긴 하는데 생각보다 뻥뻥 뚫리진 않아요)

 

5. 독일2티 드레스덴,체스터(체스터는 시타 뚫어봤는데 드레스덴은 죽어라 안뚫려요. 거기다 함포도 여러개에 몸빵도 좋아서......)왠만하면 치지마세요. 어차피 재들은 피통이 많아서 중반까지 살아있음.

 

근처에 헤르멜린이 있다면 거의 줄루는 따실수 있습니다. 자 문제는 연맹 업적의 등속 찰리 런던인데............ 1:1 상황이라면 줄루 깃발따고 빠지면 되지만 2탑방 이다보니 거의 개싸움수준입니다. 여러명에서 몰려다니다 다수vs다수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여기서 주의 하실점은 줄루 따신 상황이라면 반드시 치던거 안잡으셔도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순삭됨으로 시타델 날렸다 싶으면 바로 다른배 치세요. 어차피 시타델 날라간배는 아군들 배가 다구리까서 죽이니 바로 다른 표적을 노립니다. 이렇게 몰린곳 한번 마실나갔다오면 연맹은 높은 확률로 따실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요렇게 한번 깃발따러 가봅시다 함장님들. ^^                                                         

 

p.s

 

사실........ 이글을 쓸까 말까 엄청 고민 많이했습니다. 물론 욕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리라 예상됩니다.

결과적으로는 숙련유저가 초보유저 패는 꼴= 유입유저가 흥미를 잃고 빠져나간다. 라는 결론에 고민 많이 했습니다.

물론 시간이 많다면 주구장창 컴퓨터 앞에서 업적딸때까지 하겠지만 매일되는 철야에 휴일에 달릴 깃발이 필요하던터라 의도치 않게 저도 알아내고 말았네요. 욕먹을거 알면서 왜 적느냐 라는 분들에겐 뭐라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만 시간과 돈이 부족한 학생유저분들이나 야근이 잦은 직장인 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스트레스와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적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하루에 한번 딸수 있는 못따면 은근히 짜증나고 아깝고 그런 마음이 들어서....

그리고 이 방법을 퍼뜨리는 제가 말할 입장은 참 아닌거 같지만 줄루 쟁여둘라고 몇판씩은 안하셨으면 해요.(연맹은 어차피 하루 한번이니...) 시타델 개념과 약간의 센스만 있으면 짧게는 1판 길게는 3~4판안에 다 달성하실수 있으실테니 하루 일퀘 정도로만 딱 하시고 초보유저들 위해서 눈감아주는 자비로운 함장님들이 되길 빌면서 글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