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타델이란?

함선의 집중방호구역을 뜻하며 이곳을 철갑탄으로 타격하여 관통하는 경우 치명적인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시타델이란 어디인가?

 

 

블루 : 시타델이라고 할 수는 있지만, 비교적 장갑이 가장 두꺼운 부분으로 도탄이 잘 일어나는 부분입니다.

레드 : 시타델은 아니지만, 비교적 장갑이 얇은 부분으로 시타델을 타격하는 것 만큼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부분입니다.

블랙 : 정확하게 시타델입니다. 이부분을 타격하면 가장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네, 시타델은 함선의 밑부분 빨간색으로 도색 되어 있는 부분에 해당 됩니다.

그 중에서도 연돌이 있는 부분과 사령탑이 있는 부분의 사이가 가장 치명적인 부분입니다.

 

선수 부분 측면 공격시

 

약 1만 이상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었지만, 집중방호구역 관통 이벤트는 아니었습니다.

 

 

중앙 부분 측면 공격시

 

약 2만 이상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었으며 집중방호구역 관통 이벤트가 일어났습니다.

 

선미 부분 측면 공격시

 

약 3천 이상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었으며 가장 약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시타델 관통이 중앙 측면을 공격할 경우 일어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중앙 측면을 공격한다고 하여 무조건 시타델 관통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며, 최대한 수면과 가까운 부분을 타격해야만 시타델 관통이 잘 일어납니다.

 

수면에서 조금 윗 부분 타격시

 

시타델을 관통하지 못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습니다만, 파란 부분 도탄이 가장 잘 일어나는 부분을 타격한 것입니다.

 

수면과 최대한 가까이 타격시

 

시타델 관통 이벤트를 띄우며 격침시킬 수 있었습니다.

 

리드샷을 할 때 최대한 수면 부분을 공격해야만 시타델이 잘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시타델을 관통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PS.리드샷에 대해서는 딱히 정해진 공식이 없습니다.

모든 상황에 맞춰 여러분들의 방법으로 리드샷을 해보고 시타델 관통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를 모두 기억해가며 리드샷을 배워보는 방법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