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보다는 팁게가 더 취지에 맞겠다고 생각하여 글을 옮겼습니다.



항모만 주구장창 타는 항모 성애자입니다.

항모를 타보지 않으신분은 뇌격움짤만 보시고 항모 개사기네 어쩌네 하시는데 

8티어 렉싱턴만 개사기라는 것을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에섹스 오면 플레이가 더 힘들어져요 뇌격데미지는 같은데 상대가 아마기에서 야마토로 바뀌는 지옥이....)

에섹스 100판 타고 끄적거린다고 돌 던지지 말아 주세여 ㅠㅠㅠ

글 시작 전에 항모를 잘 타고 싶고 주력으로 하고싶다 하시는 분은 Bunder님이 쓰신 글을 정독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그분꺼 보고 매우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이 글을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항모는 전략적 화력 투사가 가능한 보조 역할입니다.

항모로 슈퍼캐리? 말도 안됩니다. 슈퍼캐리는 구축에게서 자주 나오죠.

항모는 말 그대로 보조 역할입니다. 홀로있는 배를 먹는다는 암살자의 마음가짐을 먹고 하셔야 됩니다.

아군1에 적군2가 조우하였을때 항모가 도와주면 손쉽게 격파가 가능하기에 항모는 향시 맵 리딩을 잘 해야 됩니다.



2.항모는 1선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적이 3명이상이다? 포기합니다. 내 함재기 다 녹아내려요.

2명이상이다? 전함뿐이면 한번 들어갈 만합니다(물론 둘중 하나라도 야마토가 있으면....포기합시다)

보통 1선 포격싸움은 3~5명이서 싸우는게 보통이라 먹기좋은 전함이라도 뭉쳐 있으면 상당히 가기 버겁습니다.

교전지역 이외 섬끼고 도는 순양이나 구축을 캐치하거나 나 홀로 갈길가는 전함을 먼저 찾는 것이 정신 건강상 편해요.



3.적 항모가 있을 시 공중 장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항모가 게임 시작할 때 중앙으로 함재기를 날리는 이유가 옆으로 새는 적 항공기를 캐치하기 위함이 더 큽니다.

물론,중앙으로 과감하게 오는 구축 스팟은 덤으로 해주구요.

게임이 시작한 당시에는 함부로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적이 전부 베이스에 뭉쳐서 이동하고 있거든요.가면 뱅기 다주금

적 항모가 중앙의 내 함재기를 무시하면 바로 적 항모 저격으로 가시면 되고,

견제를 하면서 뒤로 뇌격기를 돌리는 가증스러운 짓을 할시에는 
중앙에서 간 보고 있다가 적 뇌격기가 아군 배를 노릴려고 적 항모 플레이어의 시선이 돌아갔을 때 
전투기끼리 싸움 붙여놓고 가서 항모 드시면 됩니다.냠냠

그렇게 항모를 처리 하셨으면 게임의 반은 풀렸다고 봐야 됩니다. 아군은 하늘 걱정은 안하고 앞만 보면 되니까요.

서로 무시 할 경우에는 순전히 뇌격 컨트롤 싸움이라고 봐도 됩니다. 누가누가 상대 전함 잘 죽이나.

1:2로 항모가 잡히면 무조건 전투기를 전함에 붙이고 뇌격기는 맵끝으로 돌려서 항모 저격을 갑니다.
그게 불가능한 맵이 걸리면 그냥 두들겨 맞다가 끝납니다. 매칭좀.....




4.자기만의 공격 우선 순위를 두세요.


저는 절대 전함부터 공격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에 먹으면 더 맛있거든요

제 공격 순위는 
0순위 - 적 항모
(제압 하는 순간 마음이 편해집니다. 적 전투기만큼 짜증나는 존재는 없다 봐야되요.)

1순위 - 아군과 포격전중인 구축,순양
(보통 중,근거리 교전중인 구축,순양은 다 에임 줌을 하고 포 쏘는거에 바빠서 무빙을 소홀히 합니다.
대공 스킬을 발동시킬 시간적 여유가 없습니다.눈앞의 적에 정신이 팔려서요)

2순위 - 홀로 떨어진 순양
(순양 잘하는분과 못하는분이 여기서 갈립니다.잘하는 순양은 대공켜고 이리 저리 팔짝거리는데 하늘에서 보면 미칩니다.
못하는분은 뇌격기 1편대로 정리가 가능하지만 잘하시면 2편대로도 아슬아슬합니다.
보통 1편대를 강제길잡이 역할로 뇌격을뿌리고 나머지 1편대로 잡습니다)

3순위 - 라인 돌파 하여 넘어오는 구축
(이거만큼 항모에게 골치아픈 존재는 없습니다.구축 잡는법도 순양과 동일합니다만 아군과 같이 잡는것을
추천합니다.......잡는 법은 Bunder님이 쓰신 글을 보고 배우시면 됩니다.
특히 고티어로 갈 수록 어뢰보다 구축이 더 빠릅니다.....미 구축 너프좀....
정 안되면 붙어서 우월한 기동으로 부포를 먹이세요.시마카제와 같은 127미리입니다 ㅎㅎ)


4순위 - 홀로 떨어진 전함
말이 필요없죠.명실상부 고기입니다 고기. 씹고뜯고 맛보고 즐기시면 됩니다.
하.지.만 야마토는 피해갑시다........시간낭비 자원낭비 정신력낭비입니다.
풀뇌격 맞아도 반피까지 다시 채우는 괴랄한 능력에 미친대공까지....머리가 지끈합니다.
한 타임에 침몰 못시키면 항모입장에서는 굉장히 손해거든요.
똥이 무서워서 피하는게 아니라 드러워서 피한다고 정신승리를 해둡시다.
제일 먹기 좋은 전함은 나가토입니다.두번세번드세요.



항모는 캐리하기 좋은 그런 사기 함종이 아닙니다. 하지만 정말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것이 항모의 매력이죠.

에섹스가 9티어로 내려온다는데 진작에 그렇게 됬어야 됩니다.에섹스 스펙이 너무 딸려요....



그리고 뇌격기를 1편대로 줄인다는데 그렇게 되면 독자적인 구축 순양짜르기가 불가능합니다.

단순히 데미지를 두배로 (9600에서 2만대 초반으로) 늘렸다고 해서 괜찮치 않느냐 하시는데...

쏴봤자 맞질 않으면 다 헛질입니다 헛질. 탄막을 못펼쳐요 그렇게 되면
(항모 현자타임은 3분정도 된다 보시면 됩니다.왔다갔다하면 오래걸려요)

미끼로 편대 하나를 쓰는게 매우 큽니다 대 순양구축전은....

편대 하나뿐이면 그냥 손가락이나 빨다가 아군싸우는곳에 가서 말 그대로 보조역할밖에 하지 못합니다.



일 항모 영상을 보니 아이오와급에 붙어도 뇌격기가 잘 안떨어 지는걸 보니 일항모도 나름 할만하게 보이더라구요.

미 항모 키우시려면 지금은 좀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일 항모 나오면 키우세요.

클로즈베타테스트.말 그대로 테스트 중이기 때문에 좀더 수정을 거친 후에 뭐가 좋다를 판단 할 수 있겠네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항모 고수분들 팁좀 주십셔 굽신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