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크를 주고 싶으실 땐 지반 침식 1장 빼고 토칸을 2장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후완의 거의 모든 덱들이 토칸을 1장만 넣기 때문에 잭 인 더 핸드를 발동했을 경우, 로비나/스트리/토칸 이렇게 상대한테 보여준다면 토칸이 1장밖에 안들어간다 생각하고 토칸을 가져가게 하는 페이크를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본인은 로비나를 가져올 수 있죠.

지반 침식 3장 토칸 1장 vs 지반 침식 2장 토칸2장 이건 순전히 취향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후자 추천

제목 그대로 미세먼지 팁이지만 이 사실을 알고 있냐 없냐에 따라 운영 하실때 차이 큽니다 정말.

후완 미러전도 팁을 드리자면 미러전 매치는 의문의 미로와 미지의바람을 누가 먼저 전부 쓸 수 있냐에 따라 기점을 잡을 것인지 내줄 것인지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후로는 스트리와 토칸을 사용해서 거신조와 세찬 바람의 제왕 라이저를 누가 얼마나 더 활용을 잘하냐의 실력차이로 승부가 결정됩니다.

지명자류로 미리 후완 하급몬스터 제외시켜 놓고 다음턴에 패로 가져오거나 상대방의 미지의 바람 및 꿈의 미로를 묘지에서 제외시켜 놓는다던지 상대 토칸과 스트리 사용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못 쓰게 방해한다던지 등등 플레이 센스도 필요합니다.

미러전 같은 경우 지반 침식을 넣은 이 덱이 상대보다 좀 더 유리한 거 같습니다. 지반 침식 1~2장만 깔아놔도 상대 후완은 아무것도 못하게 하는 변수를 창출할 수 있고, 항아리들로 방향제 찾는 것도 쏠쏠해요.

후완은 덱 압축력도 좋고 아다마시아 마냥 카드들 채굴하는 맛이 정말 일품인 거 같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어트랙터 넣고 싶으신 분들은 지반 침식 3장 빼고 어트랙터 3장 풀투입 하시면 됩니다. 근데 어트랙터 3장 넣어보니 은근 패말림 있어 가지고 저는 걍 빼는게 더 낫더군요.분명 좋은 파워 카드임과 동시에 은근 계륵인 어트랙터...

본인 티어 구간에 다른 현 1티어 덱들이 많이 보이신다면 어트랙터 3장 풀투입 해주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저는 후완 미러전이 너무 많이 보여서 이걸로 돌리면서 꿀빠는 중.



■ 레시피 ■

<몬스터> 17장

후완다리즈 x 로비나 *3
후완다리즈 x 이그룬 *3
후완다리즈 x 스트리 *2
후완다리즈 x 토칸
하루 우라라 *2 (UR)
열풍의 결계상
안개 골짜기의 거신조 (UR)
세찬 바람의 제왕 라이저 *2
후완다리즈 x 엠펭
아티팩트 롱기누스



<마법> 21장

테라포밍 (UR)
욕망과 겸허의 항아리 *3
졸부와 겸허의 항아리 *3
잭 인 더 핸드 *2
후완다리즈와 의문의 지도 *3
지반 침식 *3
후완다리즈와 미지의 바람
달의 서
무덤의 지명자 *2 (UR)
말살의 지명자 *2 (UR)



<함정> 3장

무한포영 (UR)
후완다리즈와 꿈의 미로
마법 봉인의 방향제



<엑스트라> (아무거나 넣으셔도 무방)

LL 리사이트 스털링 *2 (UR)
LL 어셈블리 나이팅게일 *3
LL 앙상블루 로빈 (UR)
다우너드 매지션
네가로기어 아제우스 (UR)
링크리보 (UR)
트로이메어 케로베로스
트로이메어 피닉스
창취의 풍령사 윈
트로이메어 유니콘 (UR)
액세스코드 토커 (UR)
사로스 = 에레스 쿠르누기아스 (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