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김성표, www.zotackor.com)는 대만 컴퓨텍스에서 전세계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가 함께하는조텍컵 리그 오브 레전드 기부 토너먼트의 한국 공식 스트리밍를좁쌀트위치 채널을 통해 중계한다고 밝혔다.

 

조텍컵 LOL 기부 토너먼트(ZOTAC CUP LOL Fight for Charity)’의 그랜드 파이널은 조텍컵에서 주최한 첫번째 자선활동이며, 컴퓨텍스에서 진행된 첫번째 자선 eSports 행사다. NVIDIA, HUYA, Intel, Logitech Gaming, ViewSonic, COUGAR, Battlefy 등의파트너와 함께하는 본 행사는 5 28일부터 6 1일까지 진행된다. 모든상금과 온라인 기부금은 Esports Foundation US, Gaming-Aid, Make-A-WishFoundation, Mercy Malaysia, Oaktree Foundation에 기부된다.

 

본 행사는 한국을 포함해 각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을 뚫고 올라온 9명의선수와 6명의 대만 인플루언서, 그리고 그랜드 파이널에서는5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한국에서도유명한 북미의 Voyboy 뿐 만 아니라, 대만의 Toyz, 스페인의 CooLifeGame, 중국의 Guan Zong Jie Zou, 북미의 kaypea가 자선 리그를 위해 참가한다. 각각의 파이널리스트는 총10만 달러( 1 2천만원)의 기부 상금을 위해 대결을 펼치게 된다.

 

국내에서도 스트리머 좁쌀트위치채널(twitch.tv/jubssal)을 통해 한국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인 좁쌀은 현재는 리그 오브 레전드 해설 및 분석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트위치로 시청자와 소통을 펼치며 LEC,LCS 등의 해설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되는 530일부터 61일까지는좁쌀채널에서는 라이브 중간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매일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서는 매일 1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대회 참가자 정보 및 대회 정보는 이지(www.zotac.com/page/zotac-cup-fight-for-charity)에서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어 라이브 방송은 좁쌀트위치 채널(twitch.tv/jubssal)을 통해 시청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