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골프'는 접하기 힘든 스포츠라는 생각이 듭니다. 골프채 및 의상, 골프장 이용비 등 골프를 제대로 즐기려면 제법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드라마에서나 볼 수 있는 한 회사의 중역 정도나 되어야 즐기는 스포츠라고 생각하니 제법 거리감이 생깁니다.

허나 이런 거리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며 큰 호평을 받았던 3D리얼 골프게임 '골프스타' 가 곧 국내에 상륙합니다. 마치 실제 골프를 하는 듯한 리얼리티를 추구한 '골프스타' 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4월의 우수게임' 으로 선정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지요.

25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현재 사전등록이벤트를 진행중인 '골프스타', 해외 50개 국가에서 스포츠장르 1위를 달성하는 등 해외에서 이룩한 좋은 기록이 국내까지 이어질지 궁금합니다. 그럼 골프스타의 출시 전 과연 어떤 게임일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푸르른 필드로 시원한 샷 한 번 날리러 가봅시다!


▶ 수려한 그래픽, 생생한 물리효과로 실제 골프 느낌 그대로

▲ 골프스타 소개 영상


골프스타는 3D 리얼 골프를 표방하는 만큼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지요. 확실히 그래픽 품질이 뛰어나다보니까 넓고 푸르른 골프 코스가 훨씬 아름답게 보이고 캐릭터의 외형 및 액션도 잘 구현되어 있어 게임 할 맛 납니다.

골프스타가 '리얼 골프' 를 내세우는 이유는 단순히 그래픽뿐만이 아닙니다. 골프스타는 높낮이와 바람, 온도, 습도 등 실제 골프 상황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사실적인 물리 효과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공의 스핀이나 바람에 의한 궤적 변화, 공이 땅에 떨어질 때 생기는 자국, 지형의 높낮이에 따른 공의 움직임 등이 사실적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 데이터를 통해 구현한 사실적인 물리효과는 단지 환경뿐만 아니라 플레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 프로 선수들이 바람이나 지형의 높낮이를 이용해 상황에 맞게 드로우샷이나 페이드 샷과 같은 기술을 구사하듯이, 골프스타에서도 해당 상황에 따라 실제 프로선수들이 구사하는 샷 스킬들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 실제보다 더 아름다운, 다양한 골프 코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태양빛 아래 생생한 손맛이 그대로 살아납니다



▶ 모바일기기에 맞는 간편한 인터페이스

골프스타는 본래 2010년에 PC온라인 버전으로 서비스하던 게임으로, 원작을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게 게임을 재구성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주된 조작방법인 화면 터치 및 드래그 등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손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잘 마련해두었습니다.

일단 깔끔한 버튼 배치로 전체적인 골프 코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한 모습입니다. 또한 플레이어의 편의에 따라 필드를 확대 및 축소할 수 있으며, 간단한 터치 몇번으로도 골프채 교체 및 파워 조정, 공의 방향을 조정하는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 때에 따라 상황에 맞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세계 유저와 실시간으로 즐기는 탁월한 소셜 네트워크

컴투스는 모바일게임을 전문적으로 개발 및 서비스하며 '컴투스 허브' 라는 확실한 인프라를 구축해두었습니다. 컴투스허브는 전세계 컴투스 유저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 소셜 플랫폼으로, 친구들이 컴투스의 어떤 게임을 즐기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같이 게임을 즐기며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크입니다.

골프스타 역시 '컴투스 허브' 가 탑재되어 있어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기다 페이스북과 같은 다른 SNS와도 연동되어 기존 지인들과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지요. 최대 10명이서 실시간으로 대결할 수 있는 대회모드도 있어 멀티플레이의 즐거움을 한층 더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을 같이 즐길 친구가 많지 않다고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싱글모드 및 매치 모드 등 혼자 즐길 수 있는 모드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 다들 골프스타 즐기고 홀인원 하세요!


지금까지 다양한 스포츠들이 모바일로 등장해 게임으로 인기를 끌었고, 온라인에서도 팡야라는 걸출한 게임이 한때 한국 스포츠게임 시장을 떠들썩하게 장식했던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모바일에서의 골프는 비인기 종목에 가깝습니다.

오랜만에 등장한 정통 스포츠 게임 컴투스의 '골프스타'가 한국 시장에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난이도가 다소 걱정되긴 하지만 PC버전을 이식한 만큼 퀄리티는 이미 수준급! 골프를 사랑하는 게이머 분들에게는 충분히 주목할만한 스포츠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소셜과 캐쥬얼에서 독특한 자신만의 스타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컴투스가 스포츠 게임에서도 시원한 홀인원을 기록할 수 있을까요? 가까운 시일 내에 직접 앱스토어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