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버텨내 역전에 성공하다!


블리자드가 주최하는 '201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의 A조 준결승 경기에서 Bleached Bones 팀이 3:2의 경기 스코어로 3 Amigos 팀을 역전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3 Amigos - 흑마법사, 풍운 수도사, 주술사(힐러)
Bleached Bones - 흑마법사, 드루이드, 주술사(힐러)



[ 준결승 2경기(A조) 1세트 - 3 Amigos[승] vs [패] Bleached Bones ]

1세트 경기는 나그란드 투기장으로 초반부터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Bleached Bones는 상대 팀 풍운 수도사 Venfukihuman를 공격했고, 3 Amigos는 상대 팀 힐러 Looney에 집중했다. 기회를 잡은 팀은 Bleached Bones로 Venfukihuman의 생명력을 낮추면서 거의 쓰러뜨릴 뻔 하지만 적절한 타이밍의 정신의 고리 토템으로 위기를 넘긴다.

중반으로 넘어가면서도 Bleached Bones가 지속해서 우세를 유지하지만 결정타를 내지 못한다. 3 Amigos는 위험한 상황이 닥치지만 업보의 손아귀, 정신의 고리 토템 등으로 버틴다.

치유량 감소 디버프 12%가 적용되는 7분 즈음에 Bleached Bones의 힐러 Looney가 집중적으로 공격을 받으며 위기를 맞지만, 악마의 관문, 자연의 수호자 등으로 살아남는다. 그러나 이어진 약 1분 간의 공격에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결국 Looney가 쓰러지면서 3 Amigos가 1:0으로 앞서게 된다.



[ 준결승 2경기(A조) 2세트 - 3 Amigos[승] vs [패] Bleached Bones ]

두번째 세트는 톨비르 투기장이었다. 3 Amigos의 수도사 Venfukihuman은 마비, 손날 찌르기, 팽이차기를 적극 이용해서 Bleached Bones의 흑마법사 Lagynaa를 공격한다.

승패가 갈린 시기는 전투 3분 즈음으로 Bleached Bones의 힐러 Looney에게 공포, Lagynaa에게 팽이차기를 걸어 Lagynaa의 생명력을 낮추는 데 성공한다. 이어 죽음의 고리로 Looney를 짧게 매즈한 후 손날 찌르기로 Lagynaa의 공포를 방해하면서 결국 쓰러뜨린다.

이로써 2:0 스코어로 3 Amigos가 결승전 문턱을 두드리게 된다.



[ 준결승 2경기(A조) 3세트 - 3 Amigos[패] vs [승] Bleached Bones ]

세번째 세트의 전장은 로데론의 폐허 투기장으로 초반부터 접전을 벌였다. 3 Amigos의 수도사 Venfukihuman는 여러 번 위험한 상황을 맞이하지만 정신의 고리 토템 등으로 위기를 넘기면서 상대 팀 힐러 Looney를 집중적으로 공격한다.

이후로도 비슷하게 전투가 지속되는데, Venfukihuman은 업보의 손아귀, 해악 축출, 마법 해소 등을 적절히 이용하며 힐러에게 걸린 매즈가 풀릴 때까지 버텨낸다.

승패는 치유량 감소 디버프 44%가 적용되는 12분 즈음에 갈렸다. 3 Amigos가 상대 팀 흑마법사 Lagynaa를 거의 처치할 뻔 했으나 간신히 살아났고, 이어진 Bleached Bones의 반격에 3 Amigos의 힐러 Cdewx가 공포의 울부짖음-거센강타-공포 연계에 걸려 결국 쓰러진다. 경기 스코어가 2:1이 되면서 분위기가 바뀌게 된다.



[ 준결승 2경기(A조) 4세트 - 3 Amigos[패] vs [승] Bleached Bones ]

네번째 세트의 전장은 범의 봉우리였다. Bleached Bones는 화력을 집중해 상대 팀 힐러인 주술사 Cdewx를 집중 공격해 처치 직전까지 가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반격을 받는다.

전투 4분 즈음에 Looney는 3 Amigos의 수도사 Venfukihuman의 공격을 받아 위기에 처하지만, 자연의 수호자, 평온 버프 등으로 간신히 위기를 넘긴다. 양 팀은 위기를 번갈아 맞이하지만 어느 쪽도 결정타를 날리지 못하면서 전투는 중반으로 접어들게 된다.

승패가 갈린 시기는 치유량 감소 디버프 19%가 적용되는 8분대로 거세게 Bleached Bones를 밀어붙이던 3 Amigos의 수도사 Venfukihuman은 업보의 손아귀가 종료된 이후 상대 팀을 쫓던 중에 축전 토템에 걸려 결국 쓰러진다. 이로써 경기 스코어는 2:2가 되면서 어느 팀이 이길지 우월을 가릴 수 없는 상태가 된다.


[ 준결승 2경기(A조) 5세트 - 3 Amigos[패] vs [승] Bleached Bones ]

다섯 번째 세트의 전장은 달라란 하수도였다. 전투 초반 3 Amigos의 수도사 Venfukihuman은 업보의 손아귀, 마법 해소 등 대부분의 생존기를 모두 사용하는 등 치열한 접전을 벌인다. 양 팀은 회오리 바람을 적극 이용해 생명력의 낮은 상대 팀을 공략하는 방법을 이용했다.

전투 4분 즈음 3 Amigos는 상대 팀 힐러 Looney를 집중 공격하며 기회를 얻지만, 회오리 바람-공포-공포의 울부짖음-어둠의 격노 등의 매즈로 결정타를 날리지 못한다. Bleached Bones의 집중적인 견제가 계속되자 3 Amigos는 목표를 바꿔 드루이드 Lazer를 공격해 기회를 만들려고 하지만 성공하지 못한다.

3 Amigos는 모든 파티원의 생명력이 10% 이하로 내려가는 위기를 맞이하지만 극적으로 살아난다. 그러나 치유량 감소 디버프 34%가 적용된 10분 즈음에 조화 드루이드와 고통 흑마법사의 도트와 광역 기술에 더 이상 생명력을 복구하지 못하면서 Bleached Bones가 3:2로 역전을 성공하게 된다.



■ 2014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 듀얼 토너먼트 준결승 2경기(A조) 3 Amigos vs Bleached Bones 결과


준결승 2경기 - 3 Amigos(북미) [2] vs [3] Bleached Bones(유럽)

1세트 - 3 Amigos 승리
2세트 - 3 Amigos 승리
3세트 - Bleached Bones 승리
4세트 - Bleached Bones 승리
5세트 - Bleached Bones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