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대표 박진환)는 지난 1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2006 현대자동차컵 EA SPORTS™ FIFA ONLINE 월드챔피언십’의 온라인 예선에 3만 여 명의 게이머가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숫자는 e스포츠 사상 최고 참가자수를 기록했던 WCG 2005의 2만 7천 명을 갱신한 수치.


3만 여 명의 참가자와 각축을 벌여 선발된 ‘2006 현대자동차컵 EA SPORTS™ FIFA ONLINE 월드챔피언십’ 온라인 예선 선발자 128명(64팀)은 오는 30일 오후 5시,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오프라인 예선을 겨루고, 최종 본선 진출자 32명(16팀)을 선발한다.


네오위즈 사업2부 박택곤 부장은 “이번 온라인 예선을 통해 EA SPORTS™ FIFA ONLINE의 e스포츠 잠재시장을 검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EA SPORTS™ FIFA ONLINE 대회가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등용문이 되고, 새로운 프로게이머들을 육성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의 e스포츠 시장확대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2006 현대자동차컵 EA SPORTS™ FIFA ONLINE 월드챔피언십’의 오프라인 예선이 펼쳐지는 용산 아이파크몰 4층 이벤트 무대에서는 푸짐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 방문만 해도 EA SPORTS™ FIFA ONLINE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며, 이벤트전에 참가하여 승리하면 아디다스 팀가이스트 스킬볼과 게임패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