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엔터넷(대표 김학용)은 '네이비필드2'의 2차 클로즈베타를 2월 24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 선보이게 될 '네이비필드2'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상당수 반영해, 함선의 그래픽 퀄리티를 높였으며, '전장 날씨 시스템'을 도입해 변화무쌍한 전장을 연출했다. 날씨의 변화는 전투 중 함선의 시야와 조준 등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끼쳐 전투에 다양성을 부여한다.

또한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는 함대 결성 기능이 추가 되고, 커뮤니티 기능이 보강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서 많이 지적되었던 채팅시스템이 전면 개편되어 반영 되며, 함대결성을 통한 전략적 전투 참여가 가능한 시스템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함대 결성을 하지 않아도 커뮤니티 단위 전투가 가능한 소대전투 기능이 추가되고, 특정 친구와 팀을 결성해 전투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된다.

마지막으로 '함선연구 시스템'이 공개된다. 함선연구시스템은 자신이 보유한 함선을 연구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입맛대로 변화시켜 업그레이드 해, 자신만의 함선을 만드는 시스템이다. 함포, 대공포, 어뢰 등의 무장 컴포넌트와 엔진, 방호구(장갑)의 연구 등 함선의 세부 부분을 연구하여 더욱 강화 시킬 수 있게 된다.

에스디엔터넷은 "그 외에도 세밀한 부분의 보완과 변화가 준비되어 있으며, 1차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항공모함과 잠수함 등이 준비되어 보다 사실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해상전투가 펼쳐질 것이다", "모든 함급 간의 밸런싱이 더욱 정교해짐으로써 게임이 지루할 틈 없이 흥미진진한 전투가 연속성 있게 진행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 종료 후 큰 무리가 없는 이상 곧바로 오픈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