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리아 마을 주거지 살펴보기
2-1번지, 3-2번지 1층이 적합
방을 크게 쓰고 싶다면 5-1, 5-2번지 추천
벨리아 1번지 1호실, 2호실, 3호실
1번지 1호실은 여관 컨셉이다. 마을 중앙에 있고, 아래층 여관과 마구간이랑 가깝다. 요리 재료 구입할때 조금 가까운 주거지 중 하나. 1~2호실은 방이 작고 3호실이 그나마 크다. 요리/연금이나 전투 버프를 위해 주거지를 만드는 것 외에는 방이 작아 꾸밀게 많지 않다.
벨리아 2-1번지, 2-2번지, 2-3번지
2번지는 1번지에 비해 방이 크다. 2-1번지는 대로변 근처에 있고 경매장과 가깝다. 방이 2개로 나뉘어 있어 꾸미기 용도와 생산 용도 등 선택지가 다양하다. 2-2는 조금 깊숙한 곳에 있지만, 2-1번지보다 방이 크고, 방 배치를 잘하면 방이 총 3개처럼 꾸며볼 수 있다. 2-3번지는 출입문이 2개이며, 1층과 지하실을 꾸밀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벨리아 3-1번지
3-1 입구는 생각보다 찾기 힘들다. 항상 지나가는 길목에 집 하나가 있는데 눈에 띄지 않기 때문. 방이 2개이며 복도와 방 하나의 구조를 가졌다. 복도가 'ㄴ' 모양이고 방이랑 크기가 비슷해 좁은 복도쪽을 제외하고 넓은 복도를 방으로 구성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
벨리아 3-2번지 1층, 2층
창고 앞, 대장장이 앞, 거래소랑 가깝고 접근성이 좋은 3-2번이 1층. 역시 'ㄴ'자 복도와 'ㅁ' 방 하나를 갖췄지만 방은 조금 더 크다. 3-2층은 진짜 2층만 있고 원룸 형태다. 개인적으로 3-2번지 2층보다는 1층이 더 낫다. 2층은 가구 배치할 공간도 조금 부족하다.
벨리아 4번지
기술 교관 옆에 있는 벨리아 4번지. 접근성은 좋지 않지만 방이 크다. 복도가 생각보다 크며, 대신 방이 작다. 기존에 봤던 'ㄴ'복도랑 구조는 비슷하지만 복도를 더 넓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집이 있는지 모를 정도로 조금 동떨어져 있다.
벨리아 5-1번지, 5-2번지
5-1번지는 정직한 사각형 방이다. 5-2번지 역시 사각형 방이지만 출입문이 2개가 특징. 대신 5-2번지가 더 길쭉하다. 원룸으로 방을 크게 꾸밀 계획이 있다면 5-1번지와 5-2번지가 적합하다. 마을에서 동떨어진 서쪽에 있어 거래소, 여관, 창고와는 거리가 있다.
- 게임명 :
- 검은사막 (Black Desert) - 발매일 : 2014-12-17
평점 : -
Score
- 개발사 :
- 펄어비스
- 유통사 :
- 펄어비스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3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1]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