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지역은 많은 유저들이 몰리기 때문에 퀘스트 아이템이나 몬스터 경쟁이 치열하다. 해당 지역을 조금 일찍 벗어나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다면 여유롭게 레벨을 올릴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퀘스트 경쟁을 해야 한다.


▲ 뭔가 친숙한 풍경이다. 순서대로 줄을 서서 퀘스트를 수행하는 모습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파르나의 땅 PART2 지역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퀘스트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 이전 지역으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해당 지역에서 퀘스트 수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미리 구매하고 이동하면 포탈비와 이동에 소모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재료 채집 퀘스트는 혼자서 진행해야 하지만, 몬스터 사냥 퀘스트를 파티로 진행하면 수행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사냥 속도가 느린 가디언과 프리스트는 서로 파티를 맺고 광역 몰이 사냥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효율적인 퀘스트 수행을 위한 노하우

◆ '광폭한 우루' 퀘스트

파르나의 땅 PART2 초반에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정예 곰 펠로우 '우루'를 사냥하면 완수할 수 있다. PART2 지역을 시작하는 많은 유저들이 한꺼번에 광폭한 우루를 잡으려고 하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유저들과 파티를 맺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우루가 리젠되지 않는다면 채널을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파티원들과 함께 '맹수 사냥' 퀘스트(근처의 곰 10마리 사냥)와 병행해서 완료하는 것이 좋다.









◆ '태양망루를 되살려라' 퀘스트

PART2 지역 망루 꼭대기에 있는 '태양의 증표'를 클릭하면 완수할 수 있는 퀘스트다. 다른 유저가 먼저 증표를 클릭하면 사라지고, 오랜 시간이 흘러야 리젠 된다.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유저들이 많다면 채널을 옮기면서 좀 더 한적한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망루 상공에는 선공형 드래곤 펠로우들이 날아 다니고 있으니 애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퀘스트 대상 망루의 위치







◆ '인간의 화해법' 퀘스트

백은의 계곡 지역에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갈대 바람 마을'의 로인 테슬로우에게서 '사과'를 구입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통곡 절벽 마을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백은의 계곡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갈대 바람 마을에 들러서 사과를 구입하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 로인 테슬로우는 갈대 바람 마을 중앙 우체통 옆에 있다






◆ '광부 대장 드론' 퀘스트

백은의 계곡 지역에서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백은의 계곡'의 라비니 코로나에게서 '럼주'를 구입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라비니 코로나는 백은의 계곡 포탈 이동장치 우측에 있으며, 판매목록의 '퀘스트' 탭을 열어서 럼주를 구입할 수 있다.

백은의 계곡에 도착해 귀환 위치를 지정한 후, 럼주를 구입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러 가면 된다.




▲ 라비니 코로나는 백은의 계곡 포탈 이동장치 옆에 있다




▣ 경험치 파밍, 닥사팟과 반복퀘 중 어떤 것을?

PART2 지역에서 레벨업을 하다 보면 갈대 바람 마을 남쪽 '백은의 계곡' 지역에서 31레벨 경험치 30%정도 채웠을 때 메인 퀘스트가 끊기게 된다. 다음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32레벨을 달성해야 하는데, 퀘스트 위주로 레벨업을 했다면 약 170만 정도의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해야 한다.

빠르게 32레벨이 되기 위해서는 PART2에서 추가된 '통곡 절벽 마을' 지역 반복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해적단 닥사팟에 들어가서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영웅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도 많기 때문에 베일에 싸인 동굴 던전을 쿨타임이 될 때 마다 도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 해적단 닥사팟 사냥

메인 퀘스트 수행을 제외하고 가장 빠르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닥사팟' 에 참여해서 파티원들과 함께 정예 몬스터를 잡는 것이다.

널리 알려진 하카나스 대해 무지개 산호초 지역의 '산호 닥사팟'은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30레벨 이상의 유저가 진행하기에는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양이 많지 않아서 비효율적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닥사팟 지역은 파르나의 땅의 '비스무트 해적단 기지'다. 이곳의 정예 해적 몬스터들은 30 ~ 35 정도의 레벨이므로 하카나스 대해 산호초 지역의 정예 무러미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 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해적단 정예몹의 레벨(좌)과 산호초 정예몹의 레벨(우) 차이


▲ 많은 수의 정예 몹들이 무리지어 있다


▲ 레벨업이 목적이라면 '무자비한 비스무트' 는 건드리지 말자



◆ 통곡 절벽 마을 반복 퀘스트

시간 대비 경험치량은 닥사팟이 가장 높지만, 닥사팟은 이용하는 파티가 많을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한정된 지역에서 몬스터들을 몰아 잡아야 하는데, 파티가 많을수록 몰아 잡는 몬스터의 수가 크게 감소하기 때문이다.

닥사팟이 힘들다면 각 마을의 반복 퀘스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퀘스트 수행 위치와 완료 위치가 가깝고, 퀘스트 몬스터의 체력이 낮은, 통곡 절벽 마을의 '여우 가죽 삼' 퀘스트를 수행하면 짧은 시간에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마을의 입구에서 반복퀘를 받을 수 있다


▲ 동선이 짧은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 그 외의 다양한 반복 퀘스트들



▣ 탐하는 시간도 아깝다, 물약과 친해지기

빠른 렙업을 원한다면, 불필요한 곳에 소모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레벨업에 사용되는 시간 중 전투를 제외하고 가장 많이 소모되는 시간은 이동 시간과 캐릭터 회복 시간이다.

전투를 끝낸 후 음식을 먹으며 회복하지 않고, 전투 중에 물약을 사용한다면 소위 말하는 '탐'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다. 물약은 연금술 장인 근처에 있는 '실험 기구'에서 제작하거나 물약 상인에게서 구입이 가능하고, 제조법 또한 연금술 장인이 판매한다.


▲ 넉넉한 물약 제조는 빠른 사냥의 첫 걸음이다


▲ 제작이 귀찮다면, 경매장에서 완제품을?



체력과 마나 물약 외에도 장거리 이동이나 탑승 전투를 위한 기력 물약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체력이나 마나 물약 보다는 기력 물약이 훨씬 많이 필요하다.

서버의 시세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세이지 풀을 경매장에서 구매한 후 '기사단의 기력 회복 물약'을 제조하는 것이 가격 대비 기력 회복량이 뛰어난 편이다. 시간과 활력에 여유가 있다면, 제작 재료를 직접 캐서 제조하는 것도 좋다.


▲ 가격이 착하다면 몇 덩이 정도는 구매할만하다


▲ 기력 물약의 종류와 회복량 차이



하지만 생명력이나 마나에 투자를 많이 한 캐릭터는 음식이나 물약으로 회복되는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린다. 그럴땐 과감하게 죽은 후 부활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다.

다만 죽은 후 부활하면 '부활 후유증' 디버프가 생기는데, 중첩이 될수록 막대한 패널티를 얻는다. 1중첩일 경우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2중첩, 3중첩이 되면 생명력과 방어도가 큰 폭으로 하락하기 때문에 치료 주문서를 사용해서 부활 후유증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부활 후유증 치료 주문서는 잡화 상인이 판매한다.


▲ 체력이 높은 가디언은 음식으로 체력을 회복 하는 것 보다 죽었다 일어나는 것이 더 편하다


▲ 죽을때마다 부휴 디버프는 중첩이 되며 이동속도, 최대 생명력, 방어력과 공격력이 감소된다


▲ 잡화 상인에게 레벨에 맞는 부활 후유증 주문서를 구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