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시행된 '진짜 승부, 액션의 완성' 1차 패치에 이어 30일 새벽 2차 패치가 진행되었다. 1차 때는 PVP중심의 패치가 우선 이루어졌다면 2차 패치가 진행된 30일에는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된 '모험모드 난이도 개선'이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속성 룬'의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챕터 장비보다 성능이 뛰어난 '도전자의 격노' 세트 및 '세트 장신구'가 추가되어 유저들의 장비 및 룬 선택폭이 늘어났다. 특히, '도전자의 격노' 세트는 일반 모험 모드에서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전투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그밖에 크리스탈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코스튬 추가 및 뽑기 상품이 추가되었으며,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모험모드 난이도 하락

우선 모험 모드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하락하였다. 공지사항에는 첫 번째 챕터의 주요 허들 구간의 밸런스를 하향 조정한다고 했지만, 첫 번째 챕터 외에도 두 번째와 세 번째 챕터 역시 전체적으로 최소 요구 전투력이 하락했다. 이 때문에 이전에 빨간색 난이도였던 던전이 패치 이후 노란색으로 바뀌어 한층 더 진행할 수 있는 구간이 넓어졌다.

특히 세 번째 챕터의 마의 구간이라 불리는 3-42 '뼈 다리' 이후 구간의 최소 요구 전투력도 소폭 조정되어, '뼈 다리'에서 오랜 시간 아이템 파밍을 진행하지 않아도 다음 구간으로 넘어갈 수 있게 되었다.

▲ 패치 후에 전체적으로 최소요구 전투력이 낮아졌다.



■ 룬 개선

▲ 룬 명칭 및 세부 옵션과 설명이 변경되었다.

기존에 속성별 룬은 방어구 장비에 장착하기보단 무기에 장착하는 일이 많았다. 그나마도 기력 회복을 시켜주는 '지혜의 룬'에 밀려 많아야 하나만 장착하는 유저가 많았다. 이번 패치를 통해 무기에 속성별 룬을 장착할 시, 공격력 향상 효과가 상향되어 잘 사용하지 않던 속성룬이 선택받을지 추이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룬 효과 설명 부분이 개선되어 보다 직관적으로 유저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 신규 장비 세트 추가 및 코스튬 추가

기존 챕터별 세트보다 성능이 좋은 '도전자의 격노' 세트장비가 추가되었다. '도전자의 격노' 세트는 던전에서 보스 보상이 아닌 일반 몬스터에게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상점 세트 장비 뽑기를 통해 획득도 가능하다.

기존에 세트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았던 장신구 부위에도 세트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세트 장신구는 도전과제와 실시간 대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먼저 도전과제에서는 일일 과제 중 상위 2개 단계 달성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대전에서는 승리/패배 보상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캐릭터별로 '스포츠' 콘셉의 신규 코스튬과 '무작위 머리 코스튬' 박스가 추가되어 보다 다양하게 캐릭터를 꾸밀 수 있게 되었다.

▲ 일반몹에게 새로운 세트 장비를 얻을 수 있다.

▲ PVP로 획득한 신규 세트 장신구

▲ 새로운 스포츠 콘셉의 코스튬


■ 토큰 MAX 2배 및 '룬X룬' 이벤트 시작


업데이트 및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하여, '토큰 MAX 2배' 및 '룬X룬' 이벤트가 각각 진행된다.

토큰 MAX 2배 이벤트는 7월 7일까지 전투 토큰과 모험 토큰의 최대 수량이 2배로 증가하는 이벤트로, 최대 수량 증가 덕분에 보다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긴 후,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었다.

'룬X룬' 이벤트도 역시 7월 7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룬 뽑기 및 강화 비용이 20% 할인됨과 함께 룬 탈착 비용이 무료로 고정되어 비용소모 없이 자유롭게 룬을 장착 및 탈착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매일 접속하는 유저에게 3~5성 룬 뽑기 권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