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대상과 골드를 걸고 PVP 대결을 벌일 수 있는 결투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결투 시스템은 다른 게임에서 일명 '깃발전'이 불리우는 방식과 같은 1:1 PVP 대결 모드로 (실제로 다크폴내에서도 결투가 시작되면 깃발이 생성된다) PVP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비보호 구역과 마을이나 초보 지역같은 보호구역을 포함, 어디서든 PVP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결투를 신청할 때 자신의 은행에 있는 돈을 배당금으로 설정하게 되며, 승리시 설정된 배당금만큼 상대에게 받을 수 있어, 그 재미를 더 해준다.


▲ 벌써 부터 많은 유저들이 마을에서 결투를 벌이고 있다



▣ 원하는 대상과 1:1 PVP 대전! 결투 모드

지금까지의 PVP의 경우 비보호 구역내에서만 가능했는데, 금일(2월 19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결투 모드를 이용하면 보호구역 내에서도 PVP를 즐길 수 있다. 즉, 마을이나 초보 지역내에서 PVP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결투를 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대상에게 가까이 다가가 [F]를 눌러 상호 작용 중 ㅁ을 선택하면 된다. 이때 자신의 은행에 있는 돈의 일부를 배당으로 걸게되는데, 배당금이 0골드라도 결투를 걸수 있지만 은행에 보관하고 있는 이상의 돈을 배당금으로 설정할 수는 없다.


또한 반대로 결투 대상이 은행에 소지하고 있는 골드 이상을 배당금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상의 돈을 배당금으로 설정 시 대상에게 결투 수락창이 뜨지 않게 된다.


결투의 대상이 된 상대는 팝업되는 수락창을 통해 결투에 걸린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으로 상대가 수락하게 되면 결투가 진행된다. 결투의 진행 결과에 따라 승리하면 배당금을 획득, 패배하면 배당금만큼 은행에 보관된 돈이 차감되는 방식이다. 즉, 승패에 따라 캐릭터에게 직접 골드가 들어오는것이 아니라 은행에 소지한 골드가 변하게 되는 것.


▲ [F]키로 대상에게 상호작용하여 결투 항목을 선택하면 결투 신청 가능

▲ 결투 수락창에는 신청자와 함깨 배당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결투의 수락으로 깃발이 생성되면 3초 후 결투가 시작된다. 이때 주위에 일정한 범위가 붉은 장막으로 표시되는데, 이 것이 결투를 벌이게 될 결투 구역이다. 만약 결투중에 구역을 벗어나게 되면 5초간 경고 메시지가 뜨게되고, 다시 결투 구역안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패배하게 된다. 또한 결투를 진행하고 있는 동안에는 다른 대상에게 결투를 신청 할 수 없다.


결투을 진행하는데 있어 한 가지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바로 제 3자의 개입니다. 보호구역이라면 PVP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제 3자가 개입하더라도 공격을 받는 일이 없겠지만, 비보호구역이라면 결투를 벌일 때 제 3자의 공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비보호구역에서 결투를 할 때 제 3자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게 되면, 결투에서 패배하게 된다. 또한 패배했기 때문에 배당금의 손실을 가져오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자신의 범위 공격이나 추락 대미지로 사망, 즉 자살을 하게 되더라도 패배로 인정된다.


더불어 보호구역내에서 결투로 사망하더라도 갱크가 불가능하지만, 비보호구역에서 결투로 사망한 경우 갱크를 당할 수 있으니 이점도 유의해야 한다.


▲ 일정 범위가 붉은 장막으로 표시된다

▲ 범위를 벗어나면 5초간 경고 메시지가 뜨며 복귀 하지않으면 패배

▲ 자신의 실수로 자살하더라도 패배로 인정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