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목) 진행된 업데이트로 하이퍼유니버스의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금일 밸런스 조정으로 모든 하이퍼의 투사체 공격 피해 분산률이 상향되었고 커즈아이, 페르세우스, 소냐 등이 상향 조정되었다. 반면, 쿠레나이, 미셸, 발터 등은 일부 스킬이 하향되었다.
먼저 모든 하이퍼의 투사체 공격 피해 분산 시스템에 변화가 생겼다. 기존에는 1회, 2회, 3회, 4회에 걸쳐 피해량이 100%, 65%, 30%, 30%로 피해량이 분산되었는데 금일 조정을 통해 100%, 70%, 40%, 40%로 변경되었다. 이는 스트라이커 하이퍼들의 성능 향상을 위한 조치인 것으로 보인다.
커즈아이, 페르세우스, 소냐, 겔리메르는 일부 스킬의 성능이 상승했다. 커즈아이는 '환기' 스킬의 보호막 부여량이 약 10% 올랐고 '활력' 스킬의 생명력 회복량도 10% 증가했다. 페르세우스의 경우, '용맹' 스킬의 피해량이 기존과 비교하여 약 10% 정도 상향되었다. 개발자 코멘트에서는 페르세우스는 타 하이퍼에 비해 사냥 속도가 굉장히 느린 단점이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한 조치임을 밝혔다.
소냐는 버프형 스킬인 '엑셀레이트'에 방어력 10% 증가 혜택이 추가되었다. 기존에는 이동속도, 힙 스로우 돌진 속도 등의 효과만 있었으나 방어력 상승 옵션까지 추가되어 교전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으로, 겔리메르는 패시브 '일렉트릭 코어'의 생명력 회복량이 약 10% 증가해 전투 지속력이 보완되었다.
하향 조정이 된 하이퍼도 있다. 미셸은 '대전차 지뢰', '응급 치료', '열화 우라늄탄' 등의 스킬이 너프되었다. 대전차 지뢰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는 기존 60%에서 40%로 줄었고 지속 피해량도 매초 최대 생명력의 2%에서 1.5%로 조정되었다. 응급 치료 스킬은 생명력 회복량이 초당 5%에서 4%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늘어 보다 신중한 활용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열화 우라늄탄 스킬은 방어력 추가 무시량이 15%에서 10%로 줄었고 지속 피해량도 감소했다.
스토커 타입 하이퍼 쿠레나이도 하향되었다. ''은영술' 스킬은 은신 상태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3초로 감소했고 '개화' 스킬의 적용 범위가 100 줄었다. 두 스킬 모두 쿠레나이의 암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스킬이기에 하이퍼 활용도에도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발터는 '황혼의 방패' 스킬의 방어 태세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5초로 1.5초 줄어들어 특유의 수비력이 다소 감소하게 되었다.
아이템 부문에도 변화가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끌며 대세로 떠오른 '테이저 프로텍터'는 5단계 전용 효과가 하향 조정되었다. 전자기 폭발 효과의 피해량이 다소 줄어 피격 시, 주변 400 범위에 44+(자신의 최대 생명력 기준 3%)의 피해를 주게 된다. 기존에는 자신의 최대 생명력 기준 4%의 추가 피해량을 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저주받은 요검'은 가격이 5,296골드에서 5,682 골드로 상승했다.
- 게임명 :
- 하이퍼유니버스 (HYPER UNIVERSE)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씨웨이브소프트
- 유통사 :
- 넥슨
- 서비스형태 :
- 정식
- 플랫폼 :
- PC온라인
- 장르 :
- 기타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첫 정식재판 23일 진행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동영상] 직접 해본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플레이엑스포 대원.. [6]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리뷰] 넌 3등신일 때 빛나, '이스 메모와르: 펠가나의 맹세'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