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카이라인게임즈



MMORPG '군왕'에 홍대 여신이라 불리는 가수 ‘요조’가 BJ핑크래빗의 게스트로 출연해 큰 화제가 되었다. ‘군왕’은 탄탄한 스토리와 최대 6천 명이 참여해 경쟁할 수 있는 대규모 국가전과 인게임 방송 등으로 차별화를 꾀하며 국내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아직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개인 방송을 적극 활용하여 지난 6월 4일 인게임 방송에서 싱어송라이터 요조가 출연하며 아름다운 노래로 군왕 유저들의 귀를 호강시켜 줬다. '군왕'은 한국 모바일 게임 역사상 처음으로 실시간 게임 방송 시스템을 도입시켜 매일 여러 명의 BJ들이 번갈아 가며 실시간 방송을 진행해왔다. 그중 BJ핑크래빗은 여러 명의 인디밴드와 싱어송라이터들을 게스트로 섭외해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요조”를 게스트로 섭외해 신규 앨범을 얘기하며 유저들과 소통했다고 한다.

요조는 방송 중에 실시간으로 유저들의 전화번호를 받아 직접 전화연결을 시도해 유저와 가수의 소통했으며 “유저들의 노래도 직접 들을 수 있어 정말 재미가 있었으며 잊히지 않을 거 같은 신기한 경험을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6월 6일 저녁 6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CKLT 스테이지에서 진행될 단독 공연 및 신규앨범 ‘나.아.당.궁’ 등의 소식도 함께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