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두/접미 옵션을 크래프팅을 통해 다른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방어 세팅에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대표적으로 무기에 반드시 붙여야 했던 '공격 적중 시 생명력 흡수 +%'는 이제 없어도 되는 옵션입니다. 생명 갈취의 업타임을 100%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죠.

이제 무기의 옵션을 띄울 때는 장비 치명도, 치명타 피해, 공격 피해까지 3개의 접두 옵션을 띄운 후에 유물 에센스 접미 탄생/제거로 조정하는 형태로 작업해야 합니다. 고정 에센스로 장비 치명도에 맞춰 띄우면 됩니다. 접미 옵션은 플랫, 피해, 범위로 띄웁니다. 생명력 흡수는 이제 보내주세요.

방어 강화 스킬 세팅이 완전하지 못해 업타임을 유지할 수 없다면, 장갑이나 반지에 붙은 '공격 속도'를 생명력 흡수로 바꿔 쓰면 됩니다. DPS에 치명도, 공격 속도가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공격 강화 스킬보다 생명 갈취 세팅을 더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생명 갈취 업타임 100% 유지가 안 된다면 임시로 장갑, 반지에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생명 갈취 [근원] - 쿨타임을 지속 시간까지 줄이세요!

핵심은 생명 갈취의 생명력 흡수 효과 지속 시간을 최대로 늘리고, 쿨타임을 최대한 낮춰 업타임 100%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쿨타임 회복 속도 증가 널티가 붙은 카오스 카드가 아니라면 생존력이 매우 크게 오릅니다. 문제는 진리 각성의 쿨타임 회복 속도 수치가 20~50% 무작위라는 것입니다. 최소 35% 이상으로 띄워야 2~3초 정도의 공백으로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연결할 링크 룬

① 근접 빌드 : [피격 시 버프 발동] / 원거리 빌드 : [이동기 사용 시 버프 발동]

[시간 가속] : 쿨타임 회복 속도 증가
└ 원천 : 쿨타임 회복 속도 증가 7~12%

[효과 시간 증가] : 지속 시간 증가 및 증폭
└ 원천 : 지속 시간 증가 10~15%
└ 진리 : 효과 증가 3.5~5%, 전설 링크 룬 4개 연결 시 쿨타임 회복 속도 증가 10%

[효과 강화] : 효과 증가
└ 원천 : 공격 강화 스킬 룬 효과 증가 5~10% (원천으로 각성하여 공격 강화 스킬에 함께 연결)
└ 진리 : 방어 강화 스킬 룬 효과 증가 5~10% (비추천)

[넘치는 힘] : 강인함 효과 (방어도 180, 방어도 20%, 모든 저항 +10%)
└ 각성 불가

[원기 회복] : 재생력 효과 (초당 최대 생명력 1%, 마나 0.4% 재생)
└ 각성 불가

상시 유지가 편한 피격 시 버프 발동 트리거에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빌드에 따라 이동기 사용 시 버프 발동에 사용해도 됩니다. 이동기 트리거 스킬은 희귀 카오스 카드 미션으로 얻는 룬 상자에서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④번까지는 필수로 연결해야 하는데, 넘치는 힘과 원기 회복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재생력 효과는 스킬 룬 강인한 재생력만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마나가 매우 부족하지 않다면 넘치는 힘을 권장합니다. 넘치는 힘은 전설 등급까지 올려 1레벨로 사용하면 됩니다.

▲ 효과 시간 증가만큼 쿨타임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혈격 [근원] - 보스 전투 및 파티 플레이 최고의 공격/방어 지대

바닥에 장판을 깔아 그 위에 있는 아군의 받는 피해 감폭, 공격 속도 증폭 효과의 혈격은 현재 최고의 공격/방어 보조 스킬입니다. 아직도 전격 지대를 쓰고 있다면 버리고 혈격으로 갈아타야 타세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감전보다 피의 영역 효과가 훨씬 뛰어납다. 11티어 카드 보스 전투를 비롯하여 강림 레이드, 공허의 틈 등 안 쓰이는 곳이 없습니다.

전설 업그레이드, 각성이 부담스럽다면 30레벨까지만 올리고 희귀로 써도 됩니다. 공격 및 방어 보조 스킬로 쓰는 건데요. 여유가 될 때 전설로 올리고 각성까지 하여 DPS를 끌어 올리면 됩니다. 주로 보조 수단으로 활용한다면 [광역 효과]만 연결하여 쓰면 됩니다. 혈격 자체의 DPS를 극대화하려면 [절단][신속한 공격] 정도만 연결하여 쓰세요.

▲ 혈격의 연구가 더 깊어지면 6링크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순백은 6슬롯까지 뚫고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