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온라인으로,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의 본선 4강전이 진행됐다. 4강전에서는 원타임과 TPW가 각각 바카비-PHY를 꺾고 1월 10일에 진행하는 결승으로 향했다. 패배한 바카비-PHY의 3/4위전에서 PHY가 승리로 오늘 경기를 마무리했다.

4강 첫 경기에서 바카비와 원타임이 붙었다. 원타임은 대회에서 잘 나오지 않았던 서태웅 카드를 활용했다. 서태웅으로 연이어 덩크슛과 스위치 레이업으로 정면 돌파에 성공하면서 원타임이 승리로 출발했다. 기세를 이어간 원타임은 2세트에서 홍익현을 투입해 3점슛 포인트 가드와 같은 역할을 충실히 해줬다. 2세트부터 3세트까지 상대 핵심인 전호장을 빼앗아온 원타임은 확실히 우위를 점하며 먼저 결승으로 향할 수 있었다.

이어진 4강 2경기는 TPW와 PHY의 대결이었다. 두 팀은 시작부터 치열한 경기를 이어갔다. 1세트를 한 번의 연장전을 벌이더니 3세트에서 네 번째 연장전까지 진행했다. 세트 스코어 역시 서로 한 세트씩 주고받는 접전이 나왔다. 경기 내용 역시 블로킹과 기습 스틸의 향연이었다. 팽팽한 승부 끝에 승자는 TPW였다. 미들 슛과 골밑 돌파를 번갈아 성공시켰다. 마지막 4세트에서 TPW '미호'가 버저비터로 승자가 될 수 있었다.

4강 2경기에서 아쉽게 패배한 PHY는 3/4위전에서 막강한 힘을 발휘했다. PHY는 선점한 허태환의 활약을 앞세워 점수 격차를 크게 벌리면서 2:0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

모든 본선 경기는 슬램덩크의 공식 유튜브와 아프리카TV,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MC레나와 BJ주노가 캐스터와 해설을 맡는다.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모바일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 4강전 결과

1경기 바카비 0 vs 3 원타임
2경기 TPW 3 vs 1 PHY
3/4위전 바카비 0 vs 2 PHY


■ 모바일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 결승전 일정

원타임 vs TPW - 1월 10일
- 7판 4선승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