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주식회사 타이토의 리드미컬 퍼즐 게임, Nintendo Switch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의 신규 DLC인, 사이드 스토리 팩 제 3탄, ‘사이드 스토리 팩 유카리 편’을 오늘(4월 28일) 출시했다고 발표하며, 신규 콘텐츠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동방스펠버블」은 ‘동방 프로젝트’를 원작으로 한 2차 창작 작품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 가능한 버블 슈팅 형식의 퍼즐 게임과 리듬 게임 요소를 더하여 동방 어레인지 곡들을 즐길 수 있는 대전형 리드미컬 퍼즐 게임이다.

'IOSYS'를 비롯한 동방 어레인지로 유명한 여러 아티스트와 타이토 사운드 팀인 'ZUNTATA' 등이 게임 제작에 참여하여, 인기곡은 물론 다수의 오리지널 신곡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fuzichoco’ 등 인기 일러스트레이터가 다수 참가하여, 개성 넘치는 20명의 인기 동방 캐릭터들을 호화 성우진의 보이스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 신규 스토리 팩 제 3탄, ‘사이드 스토리 팩 유카리 편’ 출시

‘사이드 스토리 팩 유카리 편’은 지난 DLC 스토리 팩인 사나에 편과 치르노 편에 이은 세 번째 신규 스토리 팩으로, 스펠 버블 유행에 언짢아 하는 유카리의 작은 소동을 그리고 있다.

신규 스토리뿐만 아니라 새로운 곡들이 추가되어, 동방스펠버블의 세계와 더불어 어레인지 곡을 한층 더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


■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 DLC 소개

금일 출시된 '사이드 스토리 팩 유카리 편'과 더불어, 「동방스펠버블」 한국어판의 출시 이후 공개된 사이드 스토리팩, ‘#환상향 홀로이즘 팩’ 등의 DLC를 통해서 메인 스토리 이외의 추가 스토리까지 동방 어레인지 악곡과 함께 즐길 수 있다.




■ 「동방스펠버블」 한국어 체험판 공개 중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동방스펠버블」의 한국어 체험판을 지난 12월 22일 공개하였으며,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eShop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본편과 동일한 사양의 튜토리얼 및 COM과의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1인 플레이뿐만 아니라, 대전 플레이까지 체험해볼 수 있어 「동방스펠버블」만의 리드미컬한 버블 슈팅 퍼즐 게임의 재미를 미리 맛볼 수 있다.

「동방스펠버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