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출처 - HP OMEN
HP의 프리미엄 게이밍 PC 및 노트북 브랜드 OMEN(이하 '오멘')에서 새로운 노트북 라인업을 공개했다. 고사양 게임을 충분히 소화하는 최신 및 고성능의 부품과 함께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도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디스플레이까지 가미한 'HP OMEN 트랜센트(TRANSCEND) 16' 게이밍 노트북이 그 주인공이다.
HP OMEN TRANSCEND 16은 최대 인텔 코어 i9-13900HX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모바일 GPU를 기반으로 하는 고사양의 게이밍 노트북이다. 해당 구성까지는 여태 취급하고 있던 HP OMEN 라인업과 동일하지만 트랜센트 라인업은 분야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사양을 제공한다.
16인치 16:10 화면 비율, WQXGA(2560 x 1600) 해상도까지는 고사양 노트북에서 종종 볼 수 있던 사양이다. 하지만 100% DCI-P3을 기반으로 하는 최대 1180nits의 밝기, 패널 옵션에 따라 고해상도에도 불구하고 최대 240Hz까지 지원하는 고주사율은 높은 그래픽 사양을 희망하는 게이머뿐만 아니라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도 설득력 있는 내용들이다. 해당 디스플레이는 AUO AmLED의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최근 전문 크리에이터와 e스포츠 게이머를 위한 제품에서 종종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높은 사양에도 불구하고 19.9mm의 두께와 2.1kg의 부담 없는 외형 및 무게를 자랑한다. 제품 색상은 섀도우 블랙과 세라믹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을 지원하여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제품 출시는 4월이 유력하지만, 국내 공식 판매 소식은 아직 미정인 상태다.
한편 HP OMEN은 올해 초 CES 2023을 통해 게임 성능에 집중한 최고 수준의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게임을 즐기는 그 누구나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미드레인지 게이밍 노트북 'HP VICTUS 16', 다양한 크기와 해상도 등의 옵션을 지원하는 HP OMEN 2023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등을 공개하는 등 자사의 게이밍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