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상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챕터 4 – 시즌 2 '메가'를 시작하고 그 배경이 되는 독특한 미래 도시 '메가 시티'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지역 '메가 시티'와 함께 신규 지형 '스티미 스프링스', '드리프트 트랙', '켄주츠 크로싱'이 추가됐다. 플레이어는 '그라인드 레일' 위를 미끄러지면서 공격하고, 빠른 가속과 드리프트가 가능한 이동 수단을 활용하는 등 다채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이동 수단으로 '로그 오토바이'와 '니트로 드리프터'도 추가됐다. '로그 오토바이'는 빠른 가속, 급회전, 부스트 장착 엔진이 가능한 2인승 스포츠 오토바이이며, 4인승 차 '니트로 드리프터'는 이름처럼 핸드브레이크를 이용한 코너 드리프트 기능이 탑재돼 있다.
신규 무기로 근접 전투용 무기와 원거리 전투용 무기가 모두 추가됐다. '키네틱 블레이드'로는 '밀어내기 슬래시', '대시 공격'이 가능하다. 새로운 총기는 '해벅 소음기 장착 돌격소총', '해벅 펌프 액션 산탄총', '오버클럭 파동 소총'으로 총 세 종류가 추가됐다. 또한 '중저격소총'과 '코브라 지정사수소총'과 같은 이전 무기가 보관 해제됐다. '메이븐 자동 산탄총'처럼 지난 시즌에서 넘어온 무기도 사용할 수 있다.
'메가 시티'와 함께 추가된 '그라인드 레일'은 마치 스케이트보드 트릭을 하듯 그 위를 미끄러져 이동할 수 있다. 슬라이딩을 통해 빠르게 이동하면서 무기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전술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현실 증강의 경우, 은신처를 나갈 때 근처에 전리품이 생성되는 '쓰레기통 다이빙', 모든 보물 상자에서 찰싹 주스가 나오게 되는 '여분의 찰싹 주스' 등 신규 현실 증강 총 일곱 가지가 추가됐다.
신규 배틀패스도 공개됐다. 이번 시즌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파괴자 렌조'가 자동 잠금 해제되며, 추가되는 의상으로는 '썬더'와 '하이와이어' 등이 있다. 또한 시즌 중에는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의 주인공 '엘런 예거'가 잠금 해제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는 포트나이트 챔피언십 시리즈(FNCS) 메이저2, 빌드 제로 컵, 빅토리 캐시 컵, PlayStation 컵 등 다양한 경쟁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홈페이지 내 경쟁전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들이 미래 도시를 테마로 직접 맵을 디자인해 겨뤘던 지난 1월 말 열린 '사이버 도시 공모전'에서 선정된 최종 도시들은 26일 오후 11시까지 제공되는 사이버 도시 디스커버 열을 통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포트나이트만의 방식으로 특별하게 구현한 챕터 4의 두 번째 시즌이 드디어 시작됐다. 플레이어들께서는 이번 시즌에서 갖가지 신규 이동 수단과 무기, 지형 그리고 독특한 능력을 부여하는 현실 증강을 통해 포트나이트의 새로운 세계를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 콜라보 한 엘렌 예거 캐릭터도 시즌 중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챕터 4 – 시즌 2 '메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