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아이돌 게임에 등장해도 어색할 것 같지 않은 화려한 의상과 패션 센스로 무장한 신규 우마무스메 애스턴 마짱이 등장했습니다. 어찌보면 다소 선행쪽에 치우친 단거리 주자 중 최초로 도주에 특화된 우마무스메입니다.

서포트 카드는 인기 서포트인 SSR 마루젠스키(스피드)와 SSR 파인 모션(지능) 복각입니다. 두 서포트 모두 현재 1티어 서포트 카드의 위치이며, 향후 다양한 경쟁 카드가 등장하지만, 그 위상을 쉽사리 잃지 않는 카드입니다.

초보 혹은 신규 유저라면 이번 픽업을 통해 스피드와 지능 한 장씩 든든하게 풀돌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스피드와 지능 양대 산맥 카드가 복각! 든든하게 챙겨갈 수 있는 찬스


이 픽업 뽑아요? - 애스턴 마짱
애스턴 마짱은 단거리 도주 주자입니다. 마일이나 그 이외의 거리에서 쓰인것을 본적이 없기에 범용성면에서는 다소 좁다고 할 수 있죠.

스킬 구성만 봐도 도주 주자로서 포텐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무려 선수 필승과 터다지기를 자체 내장하고 있으며, 단거리 필수 스킬인 의기충천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유 스킬의 발동률이 다소 불안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적어도 자기 자리에서 밥값은 충분히 해주는 우마무스메입니다.

기자의 경우 외모만 보고 한 눈에 반했으나, 당시 쥬얼의 압박으로 뽑지 못했던 것을 오랫동안 후회했던 우마무스메기도 합니다. 이성적으로 따진다면 단거리 대회는 1년에 한 두 번 밖에 없으니 굳이 안 뽑더라도 크게 손해는 보지 않습니다만, 한 번이라도 마음이 갔다면 저처럼 후회하지 말고 뽑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예전부터 있던 우마무스메 특징인데, 자세히 보면 허벅지 모델링이 다른 우마무스메들과 조금 다릅니다.


▶ 애스턴 마짱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솔직히 너무 귀엽다. 너무 예쁘다. 출주 기회는 많지 않으나 실전용이기까지 하다.


▲ 전 토실토실한 허벅지에 눈길이 먼저 갔습니다...


▲ 단거리 도주만큼은 우수한 성능픽!


초보/신규 유저에게 추천 - 서포트 카드 픽업
SSR 마루젠스키와 SSR 파인 모션 모두 스피드와 지능 최상위 티어 서포트 카드입니다. 뽑아도 후회하지 않을 정도의 성능이며, 파인 모션의 경우 당장 몇 달 뒤에 나올 메지로 라모누나 맥퀸 등에 밀리는 감이 있지만,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오랫동안 쓸 수 있습니다.

마루젠스키의 경우 도주 육성에 관심이 있다면 이것보다 좋은 스피드 카드는 없을 정도의 OP 서포트입니다. 굳이 도주 육성이 아니더라도 스탯 성장면에서 최상급 성능을 발휘하니 스피드 카드 풀이 모자란 유저라면 이번 더블 픽업 모두 놓치기에는 아깝습니다.


▶ SSR 마루젠스키(스피드)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SSR 파인 모션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스피드와 지능 카드 풀이 부족하다면 필수 복각! 두 서포트 모두 돈을 투자해도 아깝지 않을 성능


▲ 두 서포트 모두 상당 기간 쓰일 카드다


▲ 마루젠은 현역, 파인은 약 2.5주년 이후로 사용률이 줄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