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이디야 커피와 만났다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블루 아카이브가 국내 커피 체인점 이디야가 만났다. 넥슨이 진행하는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금일(20일)부터 오는 3월 18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이디야 커피 이벤트는 블루 아카이브를 즐기는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어줄 예정이다. 바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새롭게 준비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멤버들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전국의 이디야 매장에 방문하거나 배달을 통해 콜라보 세트를 주문하면 끝이다. 세트 구매 이용자에게는 '상급 활동 보고서 10개, 상급 강화석 10개, 150AP, 호감도 아이템 1개가 포함된 아이템 쿠폰과 특별 포토카드가 지급된다.
포토카드에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위해 새롭게 그려진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멤버들의 일러스트가 담겼다. 각각 시로코, 세리카, 호시노, 노노미, 아야네까지 총 5종이며, 앞뒤로 다른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다. 포토카드는 랜덤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모든 포토카드를 전부 수집하려면 콜라보 메뉴를 여러 차례 주문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도 눈에 띈다. 친구와 간단하게 음료만 한 잔씩 마실 수 있는 음료 세트는 물론, 꿀호떡이나 대파베이컨이 포함된 식사 세트도 콜라보 세트 메뉴로 함께 구성됐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엔 편하게 배달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배달 콜라보 세트`도 준비됐다. 배달 세트의 경우 일반 콜라보 세트보다 메뉴 구성이 많은 만큼, 아이템 쿠폰과 포토카드가 각 2장씩 제공된다.
동시에 오는 3월 3일까지 한정판 굿즈인 '블루 아카이브 아크릴 스탠드'의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콜라보 메뉴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포토카드와 달리 이디야 멤버스 앱에 접속 후 구매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아크릴 스탠드 세트를 구매하려면 자세한 구매 방법과 세부 일정은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굿즈 구매 후 수령은 오는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한정판 굿즈를 구매하지 않아도 이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이디야 커피 유니폼을 입은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의 일러스트가 '무료 디지털 굿즈'의 형태로 배포된다. PC 바탕화면과 휴대폰 배경, 유튜브와 디스코드 프로필 이미지가 제공되며 누구나 이디야 커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넥슨게임즈의 김용하 총괄 PD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의 청량한 이미지를 전해드릴 수 있겠다고 판단했다"라며,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가 진행되지 않는 매장 리스트가 함께 공개되어 있으므로, 주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행사 미진행 매장 리스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