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업데이트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Maverick] 나리타 브라이언과 신규 서포트 카드 SSR [바야흐로 한창인 벚꽃] 사쿠라 치요노 오, SR [세계의 진주, 그 이름은] 시킹 더 펄의 픽업이 시작되었다.

해당 픽업은 점검이 끝나고 9월 15일까지 약 1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픽업은 필수로 챙길만한 픽업이 없다.


연속 유효 픽업 이후 잠시 쉬어갈 시간!
9월 5일 픽업 살펴보기

■ 픽업 우마무스메

나리타 브라이언은 중/장거리에 딱 맞는 우수한 성장률에 힘입어 선행/선입 각질 가리지 않고 높은 발동률을 보여주는 고유 스킬 덕분에 원하는 각질로 입맛에 맞게 육성할 수 있으며, 히든 이벤트로 높은 스탯 성장을 무기로 중/장거리 팀 레이스에서 활약하는 우마무스메다.

다만, 중/장거리 레이스 엔트리는 언제나 경쟁이 치열하고 대체자가 많고 챔피언스 미팅에서도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필수로 픽업하는 픽은 아니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하지만, 1주년 밸런스 패치때 고유 스킬이 상향받은 뒤 중거리 팀 레이스에서 만큼은 1티어급 활약을 펼치게 된다.

▲ 첫 번째 히든 이벤트 조건을 달성하면 하드 모드에 도전해 높은 스탯을 획득할 수 있다.


▶ 최강의 클래식 3관 우마무스메? 나리타 브라이언의 정보 확인하기
▶ 자체 하드 모드 탑재! 극강의 스탯 자랑하는 나리타 브라이언의 육성 가이드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높은 스탯은 분명히 매력적이지만, 중/장거리 엔트리 경쟁은 너무 치열하다.


■ 픽업 서포트 카드

○ SSR 사쿠라 치요노 오 (스태미나)

스태미너 스탯에 중요도가 낮은 단거리/마일 주자와는 달리 능력치 챙기기 상당히 빡빡한 중/장거리 선행 주자는 스피드스터 습득을 위해 지능 카드인 SSR 파인 모션을 억지로 덱에 편성하기 껄끄러웠는데, 스태미너 서포트인 사쿠라 치요노 오가 그 자리를 대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풀돌 기준으로도 훈련 효율이 SR 서포트와 크게 차이가 없고 특기율도 낮은데다가 스피드스터마저도 확정 획득이 아니고 설상가상으로 갈수록 스태미너 서포트의 입지가 좁아지기 때문에 힘들게 픽업할 필요는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사쿠라 치요노 오의 랜덤 이벤트인 언젠가, 피는 그날까지...에서 두 번째 선택지를 선택하면 봄 우마무스메○의 힌트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연속 이벤트가 없는 R등급의 사쿠라 치요노 오 서포트를 챔피언스 미팅 전용 인자작에 채용하는 경우가 더 많은 편이다.

▶ 스피드스터만 보고 채용하기는 애매? SSR [바야흐로 한창인 벚꽃] 사쿠라 치요노 오 정보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채용 가치는 봄 우마무스메와 스피드스터 뿐인데, 이마저도 확정 획득이 아니다.


○ SR 시킹 더 펄 (근성)

근성 SR 서포트는 대부분 우수한 성능을 가진 카드가 많지만, SR 시킹 더 펄의 경우 훈련 성능, 서포트 효과도 다른 서포트에 비해 뛰어난 점이 없으며, 스킬도 단거리/마일 복합이기에 근성 메타가 오고도 크게 채용률이 높아지진 않은 비운의 서포트다.

다만, 첫 번째 연속 이벤트에서 마지막 선택지를 고르면 체력 30 회복이라는 육성 중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1티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시킹 더 펄 연속 이벤트 = 마지막 선택지란 공식을 외워두자.

▶ 연속 이벤트 보상은 1티어! SR [세계의 진주, 그 이름은] 시킹 더 펄 정보 확인하기

◆ 기자의 한 줄 평

육성 중에 시킹 더 펄 연속 이벤트가 나오면 감사합니다!를 외치고 마지막 선택지를 고르자.


■ 픽업 뽑기 기간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와 서포트 카드 뽑기의 기간은 9월 5일(월) 점검 완료 후 ~ 9월 15일(목) 11:59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