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러 지표도르 기사에 지난 주부터 각 라인 시팅 지표를 추가했다. 정글러 개인의 능력치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지만, 팀의 전반적인 성향을 알 수 있어 의미있다는 반응이 많았다. 실제로 정글러의 초중반 라인 시팅 움직임에 따라 팀에서 누가 캐리롤을 맡고 있는지, 누가 희생적인 플레이를 하는지 파악 가능하다.

DRX의 '표식' 홍창현의 미드 시팅 지표가 상당히 낮다. 그만큼 '제카'를 믿는다는 뜻도 되겠다. 하지만 너무 미드 시팅 지표가 낮다보니 팬들 사이에서는 '표식이랑 제카가 싸웠냐'는 재미있는 반응도 나왔다. 실제로는 아니지 않을....까?

육각형 그래프에 쓰인 수치는 선수들의 실제 지표 수치를 표준점수(C점수)로 변환한 값이다. 각 지표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선수가 만점자로 보이는 형태를 지양하기 위해서 이 같은 변환값을 사용했다. C점수는 상대 평가 점수 계산법이므로 기사를 읽을 때 참고하길 바란다. 각 지표의 실제 수치는 아래 막대 그래프 형식으로 담았다.

마지막으로 아래 그래프들은 기사 공개 직전 1주일 만의 지표가 아닌, 서머 스플릿 개막부터 현재까지의 누적 지표를 나타낸 것이다.



* 용어 정리
- KDA : '킬+어시스트/데스'의 평균 (제공 : LCK)
- 교전 참여 : 15분까지 발생한 교전에 참여한 횟수의 평균 (제공 : 팀 스노우볼)
- 갱킹 빈도 (제공 : 팀 스노우볼)
- 탑 시팅 : 15분까지 정글러의 동선이 탑 라인 부근에 인접했던 비율 (제공 : 팀 스노우볼)
- 미드 시팅 : 15분까지 정글러의 동선이 미드 라인 부근에 인접했던 비율 (제공 : 팀 스노우볼)
- 바텀 시팅 : 15분까지 정글러의 동선이 바텀 라인 부근에 인접했던 비율 (제공 : 팀 스노우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