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스태미나 : 700↑, 1 일반 회복 스킬+샛별(클구리는 습득 x)
스근지 : 초고점, 종반 근성 경쟁 우위 / 스파지 : 고밸류 레어 스킬, 안정적인 레이스
스근지 : 파워, 스태미나, 지능 인자 / 스파지 : 근성, 지능 인자
도주 주자 : 굳히기 준비 / 클구리 : 샛별 / 추입 : 직선 주파 해당 스킬은 절대 배우지 말자!


▶ 수초클 트리오가 엔트리를 지배할까? 아리스배 추천 우마무스메

▲ 클릭 시 큰 화면으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스파지? 스근지? 추천 덱 편성과 스탯은?
- 도주 : 스근지 / 선행 : 스파지 or 스근지 / 선입 : 스근지 / 추입 : 스파지 추천
- 도주 주자 중 수루젠은 SSR 똑똑봉을 넣고 스파지 육성도 추천
- 각자 서포트 풀 및 인자 보유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 스킬보단 스탯! 극고점을 원한다면 스근지 132
근성 육성이 어려웠던 피스케스배와 달리 아리스배부터 본격적으로 근성 메타의 시작된다.

근성 육성은 스피드/파워/근성/지능을 모두 1,200에 가깝게 만들어 기본 UG등급 이상의 체급과 종반 근성 경쟁 시스템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육성법이다.

다만, 훈련에 영향을 많이 받고 마땅히 유효 스킬을 레이스 보상과 인자 계승에만 의존해야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육성 난이도도 높고 평균 시행 횟수도 스파지에 비해 높은 편이다.

스피드 성장률이 10~15% 이상인 주자 육성 시 SSR 아이네스 후진이 있다면, 4 근성 2 지능으로 육성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ex) 수루젠

다만, 이 경우엔 호선의 프로페서 혹은 양호한 경기장의 귀신과 같은 레어 스킬을 획득할 수 없으므로, 스탯 체급을 확실하게 1,200 4개 달성을 목표로 해야 한다.



▣ 근성 인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 스파지 222
스파지 육성은 주로 중거리 레이스에서 특히 효율이 높은킬러 튠(하위 스킬 : 템포 업), 텐션 오르는데!(하위 스킬 : 페이스 업)을 채용해 경쟁력을 올리는 육성법이다.

UG2 이상의 고점을 바라본다면, 아무래도 근성 수치가 기본 1,100 이상인 스근지 육성에 비해 밀리기 때문에 육성법이 익숙해진 아리스배 이후 중거리 대회에서 극고점을 바라보는 유저들은 스근지 육성을 더 선호했다.

단, 이번 아리스배 (나카야마/2,000m)는 종반이 짧다는 특징 때문에 다른 대회에 비해 종반 근성 경쟁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적다.

게다가 1열로 길게 늘어지는 마군이 자주 형성되어 중반 순위 그대로 라스트 스퍼트에 돌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파지 육성의 경쟁력이 다른 대회에 비해 높은 편이다.

스파지 육성 시 인자는 부족한 근성 위주로 세팅하길 추천하며, 지능 인자도 3~6성 정도 섞어 주면 안정적으로 높은 지능 스탯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도주 주자를 스파지로 육성한다면, 능비진 대신 똑똑봉을 채용해 선수필승을 챙겨야 하며, 추입 주자 육성 시에는 킬러 튠의 엘 콘도르 파사 대신 파야베를 채용해 강공책을 필수로 확보해야 한다.



▲ 흔히들 무게추라고 언급되는 서포트들이 본격적으로 아리스배부터 채용된다.
단, 파야베는 훈련 성능이 뛰어나기에 육성 시 불편함이 없다.


클구린 샛별을 싫어해~ 아리스배 스킬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