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지털 터치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Steam용 소프트 '마리의 아틀리에 Remake ~잘부르그의 연금술사~'의 발매일이 2023년 7월 13일(목)로 결정되었음을 밝혔다. 그리고 한글판의 정식 로고와 프로모션 영상 제1탄, 등장 캐릭터와 게임 시스템 등의 정보도 공개했다.

마리의 아틀리에 ~잘부르그의 연금술사~는 소피의 아틀리에, 라이자의 아틀리에 등으로 친숙한 RPG 아틀리에 시리즈의 제 1탄으로, 일본에서 1997년 5월 23일 발매된 작품이다. '세계를 구하는 일은 이제 그만두었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이 작품은 간단하면서도 심오한 시스템으로 남녀 불문하고 꾸준한 인기를 끌었으며, 일상계 RPG라는 새로운 기반을 다진 작품이다.

주인공인 마리는 왕립 마술학교(통칭: 아카데미)의 열등생. 어느 날, 선생님으로부터 졸업시험을 위해 연금술의 아틀리에를 받게 된다. 5년 뒤의 졸업시험 내용은, 선생님을 납득시킬 만한 아이템을 완성시킬 것. 그것을 이루기 위해, 연금술 실력을 갈고닦거나 조합에 쓸 재료를 모으거나 참고서나 도구, 모험가를 고용하기 위한 돈을 모으는 등 전투 외에도 조합, 의뢰와 같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번 리메이크 버전에서는캐릭터의 스탠딩 및 이벤트 일러스트를 쇄신하고, 스탠딩 일러스트에는 2D 애니메이션을 도입했다. 또한, 캐릭터와 스테이지의 3D 모델도 구현. 이동이나 탐색 등에서는 귀여운 미니 캐릭터들이 움직인다. 또한 오리지널 버전(마리의 아틀리에 Plus ~잘부르그의 연금술사~)의 심플하고 자유도가 높은 플레이감은 유지하고, 튜토리얼이나 각종 기능으로의 유도를 보완했다. 뿐만 아니라, 마을 내의 이동이나 채집 등의 사양을 최신 기종에 맞춰 개선하고,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리메이크되었다.






아울러 오리지널 버전의 팬은 물론이고, 아틀리에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가지의 신규 요소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한층 더 볼륨 업된 본 작품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 '무기한 모드' 추가. 시간에 쫓기지 않고 느긋한 플레이가 가능

5년 안에 졸업이라는 기한 없이 즐길 수 있는 모드다. 기한에 쫓기지 않고 느긋하게 아틀리에 라이프를 즐기고 싶을 경우,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 교류 이벤트 추가

본 작품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과의 교류 이벤트가 추가된다. 오리지널 버전에서는 그려지지 않았던, 캐릭터들의 새로운 모습과 매력이 그려져 있다.


● 잉그리드 선생님의 과제 추가

공략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과제가 추가된다. 자유도가 높은 RPG 특유의 「이 이후에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라는 의문을 금방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