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의 필수품 지상 탈것
신속+달리기왕을 만들 수 있다고?
윈드디어 종결 배합 방법 소개





후반 배합 작업 1순위! 윈드디어 탈것 뽑기란?

윈드디어는 탈것으로 인기가 높은 팰이다. 우수한 점프 능력과 기본 속도, 배합식이 다양해 배합 농장을 통해 초반부터 제작할 수 있다. 거점의 생산이 안정되는 후반부라면 패시브 스킬 작업을 통해 고속 윈드디어를 뽑는 것도 가능하다.

패시브 스킬 작업은 배합 농장에서 패시브 스킬을 가진 특정 어버이 팰로 목표 팰을 배합, 유용한 패시브 스킬을 가진 팰을 만들어 유전시키는 작업을 말한다. 배합 과정 중 부모가 가진 패시브 스킬이 일정 확률로 자손에게 유전되기 때문. 부모 양쪽이 유용한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2개의 패시브 스킬을 뽑는 것도 가능하다.

윈드디어가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다. 파이린, 사라블랙 등 윈드디어보다 우수한 탈것은 있으나 배합식에 후반 지역 팰들이 필요해 쉽게 제작하기 어렵다. 패시브 스킬 하나를 넘겨주기 위해서 몇다리를 거쳐야 해 배합 효율이 떨어진다. 반면 윈드디어는 파이호, 도로롱, 까부냥 등 초반부터 볼 수 있는 팰로도 배합할 수 있어 패시브 스킬을 넘겨주기 쉽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 '신속(이동 속도 30% 증가)', '달리기 왕(이동 속도 20% 증가)', '재빠름(이동 속도 10% 증가)' 세 가지 패시브 스킬 중 2~3개를 동시에 가진 윈드디어를 배합해 중후반 대륙 탐색에 사용할 수 있다. 쾌적함이 다르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제작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다.


▲ 작업이 끝난 윈드디어 탈 것의 엄청난 속도

▲ 다만 케이크 양산에 많은 재화가 필요해 거점이 안정되면 진행하자


신속 달리기 왕 어떻게 뽑지? 윈드디어 배합 간단 요약

윈드디어 탈것 배합 작업 간단 요약

① 습원지 교회 유적지에서 큐룰리스, 파이호 등 하급 팰을 잔뜩 잡는다
② 패시브 스킬 '달리기 왕', '신속'(+재빠름)을 가진 팰 두 마리를 잡는다
③ 하단 교배표를 보고 잡은 팰의 짝꿍을 암수 맞춰 잡는다(씨무기, 펭킹 등)
④ 어버이에게 신속을 받은 윈드디어, 달리기 왕을 받은 윈드디어 2쌍을 배합으로 만든다
⑤ 신속 윈드디어와 달리기왕 윈드디어를 배합해 두 스킬을 모두 가진 개체를 뽑는다
⑥ 완성된 윈드디어를 농축으로 1~2성까지 올린다


윈드디어는 초반부터 만나는 팰들을 가지고도 배합이 가능하다. 팰박스를 잘 뒤져 신속, 달리기 왕을 가진 팰을 찾아두면 다른 한쪽 어버이를 포획해 암수를 맞추고 배합을 통해 윈드미어를 제작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을 가진 팰이 없어도 '습원지 교회 유적지'처럼 낮은 레벨대 대륙을 돌며 반복 포획을 하다 보면 해당 패시브 스킬을 가진 팰을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하급 팰 포획 작업을 통해 신속, 달리기 왕을 가진 어버이를 만들고, 배합 작업을 통해 패시브 스킬 하나씩을 가진 윈드미어 두 쌍을 만들면 된다. 암/수와 패시브 스킬 유전이 모두 무작위 확률이기 때문에 케이크가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다. 천천히 다른 콘텐츠를 진행하며 같이 하면 된다.

두 쌍의 윈드디어가 나왔다면 이제 배합을 통해 신속+달리기왕을 모두 가진 윈드디어를 뽑으면 된다. 성공 후 남은 윈드디어는 농축으로 파트너 스킬 레벨을 올려주자.


▲ 이 위치에서 낮은 레벨 팰을 잔뜩 볼 수 있다

▲ 쉽게 잡을 수 있는 팰 위주로 신속, 달리기왕을 뽑는다

▲ 배합표를 보고 패시브 스킬을 받은 윈드디어 한 쌍을 만들고

▲ 최종 계승이 끝날 때까지 배합기를 돌리면 끝!

▲ 배합 중 남은 윈드디어는 농축으로 사용하면 된다

▲ 포획이 쉬운 팰 위주로 정리한 윈드디어 배합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