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리턴의 v1.5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후 약 일주일이 지났다. v1.5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실험체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고, 그에 따라 생존자들의 실험체 픽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가장 핫한 딜러였던 석궁 나딘은 너프에 따라 픽률 역시 함께 낮아졌고, 일레븐/엘레나/마이 등의 탱커 실험체들도 너프를 피하지 못했다.

반면에 근접 실험체들의 픽률은 전체적으로 높아진 편이다. 그중에서도 데비&마를렌과 아이작의 높은 픽률이 눈에 띈다. 또한, 글러브 무기군이 꾸준히 상향됨에 따라 니키, 현우, 레온 등 글러브를 사용하는 실험체들의 지표도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었다.

※ 해당 기사에 쓰인 자료는 10월 5일(목) 12시 / v1.5 / 최근 7일 / 역할 전체 기준
※ 픽률 기준 상위 30위를 선정한 이후, 해당 실험체들의 픽률, 승률, TOP3 진입률을 비교


다이아 티어 이상 생존자의 픽


1,000위 이상 생존자의 픽


새로운 국밥 딜러는 버니스?
- 버니스의 픽률 / 승률 / TOP3 진입률
1) 픽률: 다이아+ 기준 18위 / in 1,000 기준 18위
2) 승률: 다이아+ 기준 3위 / in 1,000 기준 5위
3) TOP3: 다이아+ 기준 12위 / in 1,000 기준 7위

지난 v1.4 기간에 가장 핫했던 딜러는 석궁 나딘이었다. 석궁 나딘은 여러모로 성적이 좋았고, 상위권으로 갈수록 높은 픽률을 보였다. 그러나 v1.5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석궁 나딘의 너프가 진행됐다. in 1,000 기준 석궁 나딘의 성적은 여전히 높은 편이지만, 티어 기준을 낮출수록 나딘의 픽률도 낮아지고, 그만큼 실험체들의 픽률이 평준화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지표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실험체가 있다. 바로 '버니스'다. 버니스는 지난 v1.4와 비교하면 픽률 자체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픽률 대비 승률과 TOP3 진입률이 안정적이다. 물론 버니스 외에도 성적이 좋은 딜러들이 있지만, 티어 기준과 픽률을 모두 고려한다면 현재는 버니스가 가장 국밥에 가까운 딜러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버니스는 군중 제어 능력은 높으나 전술 스킬 '블링크'를 제외하면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 실험체다. 따라서 버니스를 플레이한다면 자신의 생존과 적과의 거리 유지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 높은 공격력과 군중 제어에 비해 이동 능력치가 낮은 버니스

▲ 궁극기인 올가미 탄은 추격과 도주 양면에서 모두 중요한 스킬이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글러브 상향과 함께 도약하는 글러브 레온
- 글러브 레온의 픽률 / 승률 / TOP3 진입률
1) 픽률: 다이아+ 기준 15위 / in 1,000 기준 30위
2) 승률: 다이아+ 기준 1위 / in 1,000 기준 3위
3) TOP3: 다이아+ 기준 8위 / in 1,000 기준 6위

레온은 강력한 이동기 및 이니시에이팅 능력, 튼튼한 능력치, 순간적인 폭딜 능력을 두루 갖춘 실험체 중 하나다. 다만, 정식 서비스 이후 여러 차례 너프가 진행되면서 픽률이 저조해지고 있었으나, 글러브 무기군이 꾸준히 상향됨에 따라 '글러브 레온'의 픽률이 다시 높아지기 시작했다.

현재 픽률이 높은 글러브 무기군 실험체에는 니키, 현우도 포함되어 있지만, 지표적으로 가장 우수한 것은 역시 레온이다. 승률이 다이아+ 기준 1위, in 1,000 기준 3위에다가 TOP3 진입률 역시 나쁘지 않다. 성적으로 자신의 성능을 증명하고 있는 셈이다.

▲ 픽률 상위 30위 실험체 중에서 매우 높은 승률을 자랑하는 글러브 레온

▲ 레온 강력한 이동기 및 이니시에이팅 능력으로 상대의 발목을 잡아챈다